영화검색
검색
넷플릭스 2022 한국 작품 라인업 공개! 시리즈 ①
2022년 1월 19일 수요일 | 박은영 기자 이메일

[무비스트=박은영 기자]

넷플릭스는 오는 28일(금) 공개를 앞둔 <지금 우리 학교는>을 필두로 올 한 해 시리즈 12편, 영화 6편, 예능 등 총 25편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보다 10편이나 늘었는데 좀비, 로맨스, 액션, 마약, 범죄 등 풍성한 소재로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라인업을 만나보자.

1. <지금 우리 학교는>

연출 이재규, 김남수
각본 천성일
원작 네이버 웹툰 ‘지금 우리 학교는’(주동근 작가)
제작 필름몬스터by JTBC 스튜디오, ㈜김종학프로덕션
출연 박지후, 윤찬영, 조이현, 로몬, 유인수, 이유미, 임재혁 외
내용
효산고등학교, 평소 이상한 냄새를 풍기던 과학 선생님이 과학실에 가둬 둔 여학생이 탈출하며 이상한 행동을 보이기 시작한다. 코피를 시작으로 주변에 있는 사람을 물고, 물린 사람들은 좀비처럼 변하는데… 좀비 바이러스가 시작된 학교에 고립되어 구조를 기다리는 학생들, 살아남기 위해 손잡고 사투를 벌인다! 1월 28일 공개

2. <소년심판>

연출 홍종찬
각본 김민석
제작 길픽쳐스, 지티스트
출연 김혜수, 김무열, 이성민, 이정은 외
내용
소년범을 혐오하는 판사가 지방법원 소년부에 새로 부임하면서 벌어지는 휴먼 법정드라마. 위험 수위에 도달한 청소년 범죄와 이를 방임하는 사회를 향한 명징한 메시지를 던진다고 한다. 인기 드라마 ‘스토리리브’를 제작한 길픽쳐스와 아이유 주연 드라마 ‘호텔 델루나’ 제작사 지티스트가 공동 제작한다.

3. <안나라수마나라>

연출 김성윤
각본 김민정
원작 하일권 작가 웹툰 ‘안나라수마나라’
제작 JTBC스튜디오, 콘텐츠 지음
출연 지창욱, 최성은, 황인엽 외
내용
너무 일찍 어른이 되어버린 소년 ‘윤아이’와 어른이 되어서도 아이로 남고 싶어 하는 미스터리한 마술사 ‘리울’의 만남을 담은 감성 뮤직 드라마로 알려졌다. 지창욱은 버려진 유원지 공연장에 사는 마술사 '리울'을, 최성은은 '윤아이'를, 황인엽은 타인과 교감할 줄 모르고 공부에만 몰두하는 수재 ‘나일’을 연기한다.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로 연출력을 인정받은 김성윤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4. <블랙의 신부>

연출 김정민
각본 이근영
제작 이미지나인컴즈, 타이거스튜디오
출연 김희선, 이현욱, 정유진, 박훈, 차지연 외
내용
상류층 결혼정보회사의 최고 등급인 블랙과의 결혼을 꿈꾸며 각자의 욕망을 향해 달려가는 이들의 이야기를 담은 현실풍자극으로 알려졌다. 김희선이 강남 중산층 주부로 살다가 모든 것을 잃게 된 ‘서혜승’으로, 정유진이 서혜승을 상위 0.001%에 속하는 블랙을 향한 욕망의 레이스로 이끄는 ‘진유희’로, 이현욱이 모두가 탐내는 블랙 등급의 신랑감으로 재혼 상대를 찾는 ‘형주’로 분했다.

5. <모범가족>

연출 김진우
각본 이재곤
제작 프로덕션 H
출연 정우, 박희순, 윤진서, 박지연
내용
파산과 이혼 위기에 놓인 평범한 가장 ‘동하’(정우)가 우연히 거금이 든 차량을 발견하고, 마약조직의 2인자 ‘광철’(박희순)와 얽히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가진 건 가족밖에 없는 남자와 피도 눈물도 없이 오로지 돈을 지키려는 남자의 맞대결을 그린다.

6. <글리치>

연출 노덕
각본 진한새
제작 Studio 329
출연 전여빈, 나나 외
내용
정체불명의 불빛과 함께 사라진 남자친구를 찾던 ‘홍지효’가 UFO 커뮤니티 회원들의 도움을 받아 미스터리한 비밀의 실체에 다가서는 이야기로 알려졌다. 넷플릭스 <인간 수업> 진한새 작가와 스튜디오 329가 다시 한번 뭉친, 전여빈과 나나의 케미가 궁금해지는 작품이다.


자료제공_넷플릭스

2022년 1월 19일 수요일 | 글 박은영 기자(eunyoung.park@movist.com 무비스트)
무비스트 페이스북(www.facebook.com/imovist)

0 )
1

 

1 | 2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