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너와 나의 경찰 수업> 강다니엘, 채수빈 등 8인방 MBTI는?
2022년 1월 4일 화요일 | 박은영 기자 이메일

[무비스트=박은영 기자]

올 상반기 공개 예정인 디즈니+ 오리지널 <너와 나의 경찰 수업>(제작: ㈜스튜디오앤뉴)이 강다니엘, 채수빈 등 경찰 대학 신입생들의 MBTI를 공개했다.

디즈니+에 따르면 <너와 나의 경찰수업>은 겁도 없고 답도 없지만 패기 하나 넘치는 눈부신 열혈 청춘들의 경찰대학 캠퍼스 라이프를 그린 작품. 드라마 <사이코메트리 그 녀석>, <하백의 신부>, <나인: 아홉 번의 시간 여행> 등으로 연출력을 인정받은 김병수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이하나 작가가 집필했다.

첫 연기 도전에 나선 강다니엘이 분한 ‘위승현’은 불의를 참지 못하는 성격으로 MBTI 유형 중 ISTJ다. 이 유형은 책임감이 강하며 현실적이고 매사에 철저하다고 알려졌는데, 극 중 주변인들에게 신뢰를 받는 그가 팍팍한 현실의 벽을 넣어 어떻게 경찰의 꿈을 이룰지가 관람 포인트다.

채수빈은 불합격의 고비에서 가까스로 경찰대학에 발을 디딘 패기 넘치는 신입생 ‘고은강’으로 돌아온다. 그의 유형은 ESFP로 호기심이 많으며 개방적이고 구체적인 사실을 중시하는 유형인데, 극 중 ‘고은강’은 바위를 깨뜨리진 못해도 더럽힐 수는 있다는 ‘깡’과 ‘오기’의 소유자로 알려졌다. 한번 결정하면 앞뒤 안 보고 달려드는 직진 본능을 지녔다고 한다.

이신영은 청소년 유도 국가대표 출신의 신입생 ‘김탁’을 연기한다. 그의 유형은 ISFP로 온화하고 겸손한 유형이다. 극 중 ‘김탁’은 밝고 건강한 청춘 그 자체라고 한다. 또 박유나는 1등 자리를 놓치지 않는 신입생 ‘기한나’를 연기한다. 그는 ISTP로 과묵하고 분석적인 유형이다. 늘 혼자인 게 편하다고 생각했던, 닮은 듯 다른 두 ‘김탁’과 ‘김한나’가 경찰대학에서 새로운 친구들과 만나 어떻게 변해갈지도 관심 포인트다.

박성준은 경찰 드라마 ‘덕후’이자 A급 친화력을 가진 ‘유대일’로 분했다. 유형은 ENFP, 소위 인싸 중의 인싸 유형이다. 민도희가 연기한 과학수사관을 꿈꾸는 ‘우주영’역은 통찰력이 뛰어난 INFJ, 호기심 가득한 반짝이는 눈빛에서 자유로운 영혼이 몽상가적인 면모를 엿볼 수 있다.

김우석이 맡은 ‘서범주’는 ESTJ다. 체계적이고 규칙을 준수하고 사실적 목표를 설정하는 데 능한 유형답게 항상 필기노트를 곁에 둔다고. 천영민은 얼짱 출신의 신입생 ‘신아리’로 분했다. 신아리의 유형은 성실하고 이해심이 높으며 개방적이나 잘 표현은 하지 않는 INFP이다. 문제적 신입생들과 어떻게 얽히고설킬지 지켜보시길.

이번 8인방의 캐릭터 포스터를 공개하며 제작진은 “’경찰’이라는 꿈을 위해 각자의 방식대로 최선을 다하는 청춘 8인방의 활약을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자료제공_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2022년 1월 4일 화요일 | 글 박은영 기자(eunyoung.park@movist.com 무비스트)
무비스트 페이스북(www.facebook.com/imovist)

0 )
1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