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허영만 만화 원작 <미스터고 3D>, 500만 달러 투자 유치
2012년 4월 19일 목요일 | 정시우 기자 이메일

김용화 감독의 <미스터고 3D>가 지난 19일 중국 3대 메이저 스튜디오 중 하나인 화이브라더스(Huayi Brothers)와 투자 및 배급에 대한 파트너쉽을 체결했다.

쇼박스㈜미디어플렉스에 따르면 중국 메이저 스튜디오 화이브라더스가 <미스터고 3D> 제작비의 25% 이상인 500만 USD의 투자를 결정했다. 이번 계약으로 <미스터고 3D>는 중국 내 5,000여개 관 개봉관을 확보했을 뿐 아니라 홍콩, 마카오, 대만 등 아시아권에서의 대규모 개봉을 보장받게 됐다.

쇼박스 관계자는 “이번 투자 유치는 본격적인 중국 진출과 대규모 개봉을 위한 전략적인 파트너십의 일환이라는 점에서 차별성을 가진다”며 “<미스터고 3D> 프로젝트에 대한 세계적인 신뢰를 증명한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화이브라더스 관계자는 “김용화 감독의 전작들에 대한 강한 신뢰감을 물론 사람을 공감시킬 수 있는 소재의 가능성을 높이 보고 과감히 투자를 결정했다”고 전했다.

허영만 화백의 ‘제7구단’을 바탕으로 한 <미스터고 3D>는 중국 룡파 서커스단에 있는 소녀 웨이웨이와 야구하는 고릴라 링링이 한국 프로야구팀에 입단해 슈퍼스타로 성장하는 과정을 그린다. 영화는 3D를 위해 할리우드의 최첨단 카메라 장비인 레드 에픽을 도입했으며, 이모션 캡처를 통해 고릴라를 재현할 예정이다. 개봉은 내년 여름이다.

● 한마디
박찬호, 이승엽, 김태균, 김병현의 우정출연을 기대해본다는.


2012년 4월 19일 목요일 | 글_정시우 기자(무비스트)     

0 )
1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