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강우석 감독 백의종군, 본격 세대교체 선언
2005년 7월 23일 토요일 | 최동규 기자 이메일

한국 영화계의 대들보 역할을 도맡아 온 강우석 감독의 시네마서비스가 대대적인 조직개편 및 인사이동을 통해 충무로에 또 다른 활기를 불어 넣을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시네마 서비스는 강우석 감독과 김정상 사장으로 구성된 체제로 이루어졌으나 파격적인 인사이동을 통해 김정상 사장이 퇴임하고 김인수 부사장이 시네마서비스의 사장직을 맡게 되며 김상진 감독과 장윤현 감독이 공동 부사장을 맡아 시네마서비스의 기획, 제작, 투자에 대한 모든 것을 총괄 담당하게 된다. 시네마서비스의 실질적인 수장이었던 강우석 감독 역시 젊은 후배이자 든든한 조력자로 힘을 합해 온 두 감독에게 모든 권한을 위임하고 본업인 감독으로 백의종군, 활발한 제작에 전념할 예정이다.

이로써 시네마서비스는 김인수 사장과 김상진, 장윤현 부사장 체제로 돌입하게되며 한결 젊어지고 강력해진 한국영화 대표 영화사로서 새로운 면모를 갖추고 양질의 한국영화 제작 메카로서 시네마서비스 2기라고 이름할 수 있는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게 되었다.

본격적인 시네마서비스 2기 출범을 선언한 강우석 감독은 "그간 1인체제의 시네마서비스에서 벗어나 더욱 강력하고 조직적인 시네마서비스로의 개편을 주장해 왔으나 그 실현이 다소 미미했다면 이번 조직개편은 그 시기와 내용면에서 가장 완벽한 체제개편이자 ‘젊은 영화사’ 시네마서비스로의 재도약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에야말로 감독으로의 백의종군이라는 말이 무색하지 않게 될 것이여 새로워진 시네마서비스와 감독 강우석에 대해 기대해 달라"는 자신감을 내비치기도 하였다.

본격적인 세대교체를 이룬 시네마서비스는 제작과 투자의 베테랑 김인수 신임사장을 중심으로 실무감각이 더해진 모습을 가지게 되면서 강력한 시너지를 발휘, 양질의 컨텐츠 제작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1 )
leeruni
강우석 감독을 욕하는 사람이 많을지라도..그분의 뜻은 관객의 맘속에 있던 하나의 뜻이기도 했다..백의종군으로 더 멋진 영화 만드시길..   
2005-07-29 10:49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