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마크 밀러 (Mark Millar)
+ 생년월일 : 1969년 12월 24일 수요일
+ 성별 : 남자
 
원 작
2010년 킥 애스: 영웅의 탄생 (Kick Ass)


지난 미국 최정상의 만화들을 써왔으며 미국에서 활동하는 영국 출신의 베스트셀러 작가. 마크 밀러를 빼놓고 슈퍼히어로를 논할 수 없을 만큼 다양한 슈퍼히어로들을 창조해 낸 최고의 스토리텔러이다. 새로운 슈퍼히어로 <킥 애스>를 창조함과 동시에 영화 제작에 있어 제작자로도 참여한 마크밀러는 현재 마블엔터테인먼트의 시니어 작가이자, 스토리 컨설턴트라는 이름으로 마블의 간판 작가이다. 동시에 자신의 독립적인 만화, TV, 영화 제작사 Millarworld의 대표이기도 한 그는 2008년 Millarworld 이름으로 <원티드>를 영화화하고 전 세계에서 3억 4천만불의 수익을 올렸다.
마블코믹스에 자리잡기 전 2000AD와 DC코믹스에서 활동한 바 있으며 영국 TV에서도 짧게 활동한 적이 있다. 그의 주요 마블 작품으로는 Ultimate X-Men으로 시작, The Ultimates Marvel Knights Spider-Man, Ultimate Fantastic Four, Wolverine, Civil War 등의 작품이 있다. 마블 이외의 외부 프로젝트로는 Superman: Red Son, Wanted, Chosen, The Unfunnies등의 작품이 있다.
최근 또 다른 슈퍼히어로 영화의 각본을 쓰고 있다고 알려진 마크 밀러는, 활동을 쉴 때는 SFX magazine 의 Millarworld 칼럼을 쓰기도 하며 때로는 영국의 신문과 잡지들에서도 꾸준히 작품을 연재하고 있다.


0.0 / 10점  

(총 0명 참여)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