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조나단 린 (Jonathan Lynn)
+ 생년월일 : 1943년 4월 3일 토요일 / 국적 : 영국
+ 성별 : 남자 / 출생지 : 영국 서머셋
 
감 독
2010년 와일드 타겟 (Wild Target)
2003년 파이팅 템테이션 (The Fighting Temptations)
2000년 나인 야드 (The Whole Nine Yards)
1996년 말뚝상사 빌코 (Sgt. Bilko)
1994년 마이클 J 폭스의 상속작전 (Greedy)
1992년 나의 사촌 비니 (My Cousin Vinny)
1992년 제이제이 (The Distinguished Gentleman)
1990년 돈가방을 든 수녀 (Nuns On The Run)
1985년 살인 무도회 (Clue)
출 연
1990년 아빠 셋 엄마 하나 (Three Men And A Little Lady)
제 작
2004년 베니티 페어 (Vanity Fair)


영국 배스 출신의 조나단 린은 명문 캠브리지 대학에서 법학을 전공했다.
그러나 법학보다 쇼 비즈니스에 더 관심을 가진 그는 영화 [The Ingercine Project]의 각본과, 소설 [A Proper Man]을 집필하면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극단을 결성해 연극 [말 위희 세 사람]과 뮤지컬 [Songbook]을 무대에 올리고, 수년간 캠브리지 씨어터 컴퍼니에서 무대 미술 작업을 하는 등 무려 40여 편의 연극을 제작하는 왕성한 활동을 펼쳤다.
직접 각본을 쓴 BBC 방송의 정치 시리즈물 [에, 장관님]과 [예, 수상님]은 린에게 BAFTA 각본상과 방송 기자상, 파이 텔레비전 상, 최우수 케이블 코미디시리즈 각본상 수상의 영예를 안겨줌은 물론, 극작가로서의 명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TV영화 [Barmitzvah Boy] [The Knowledge]와 연극 [지붕 위의 바이올린] 등에 출연하며 배우로서도 그 재능을 마음껏 발휘했다.

각본과 연출은 겸한 1990년작 [돈가방을 든 수녀]는 발표되자마자 빅히트를 치며 스위스 코미디 영화제에서 골든 크레인상을 수상했다. 이어 1992년에 발표한 코미디영화 [나의 사촌 비니] 역시 흥행과 비평 양면에서 대성공을 거뒀고, 여배우 마리사 토메이에게 오스카 트로피를 안기며 그녀를 일약 스타덤에 올려 놓았다. 이후 에디 머피의 정치 풍자 코미디 [제이제이]와 마이클 J. 폭스의 [Greedy], 스티브 마틴이 열연한 [말뚝상사 빌코] 등에 이르기까지 조나단 린의 영화는 포복절도할 유머와 색다른 아이디어를 맛깔스럽게 버무린 재미를 선사하며 줄기차게 관객의 입맛을 돋구곤 했다.


0.0 / 10점  

(총 0명 참여)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