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어플리케이션을 배우는 3가지 방법
2010년 4월 30일 금요일 | 김한규 기자 이메일


영화 관련 어플리케이션 입문편

아이폰을 산지 일주일 채 안된 사람이나 아예 아이폰과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정보가 없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정보 되겠다. 입문편에 소개되는 어플리케이션은 영화 관련 어플리케이션 중 가장 많은 사람들이 유용하게 쓰는 것을 주로 모았다. 이 글을 읽는 즉시 바로 자신의 아이폰에 저장하시길 바란다.

IMDB (The Internet Movie Database)
IMDB는 영화의 모든 정보를 손쉽게 볼 수 있는 영화 관련 어플리케이션이다. 1990년에 만들어진 IMDB는 영화, 배우, 드라마, 비디오 게임 등에 관한 온라인 데이터 베이스로 현재 아마존닷컴이 소유하고 있는 영화 정보 창고다. 어플리케이션으로 변신한 IMDB는 각 영화들이 개봉일에 맞춰 썸네일을 포함해 목록으로 나오고, 영화정보에서 사진, 예고편을 터치하면 볼 수 있다. 다만 할리우드 위주의 정보로 되어있으니 애써 한국배우 찾는다고 용쓰진 말길.
가격: Free 카테고리: Life style

My Movie Rank
수많은 영화 정보를 수집했다면 이제 내가 좋아하는 영화를 아이폰에 담는 건 어떨까? My Movie Rank는 자신이 좋아하는 영화 정보를 저장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다. 알파벳이나 장르에 따라 영화를 구분할 수 있고, 그 영화에 대한 정보가 필요할 때마다 쉽게 찾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나만의 영화창고라는 이점은 있지만 돈을 지불해야 하나 싶기도 하다.
가격: $1.99 카테고리: Entertainment

Korean Trailers
영어만 나오면 눈이 아프고 정신이 몽롱한 분이라면 IMDB보다는 Korean Trailers가 더 나을듯하다. 말 그대로 영화 예고편과 함께 전체적인 영화 정보를 볼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다. Korean Trailers는 국내 개봉영화를 중점으로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국내에서 더 유용하게 쓸 수 있다. 또한 무선인터넷이 지원되지 않는 곳에서도 감상하실 수 있도록 예고편 다운로드도 가능하다. 그러나 업데이트가 바로 되지 않는 불편함이 있다.
가격: Free 카테고리: Entertainment
 Korean Trailers 어플리케이션
Korean Trailers 어플리케이션
Movie Brain
따끈따끈한 신작 영화에만 몰두해 있는 사람들, 때로는 오래 전 추억을 더듬어볼 수 있는 영화가 그립지 않은가? Movie Brain은 신작 정보보다 올드 무비 정보를 얻을 때 유용한 어플리케이션이다. “아! 예전에 그 할리우드 영화 제목이 뭐였더라?”라고 누군가 말한다면 바로 아이폰을 꺼내서 Movie Brain을 접속해보라. 그때부터 바로 영화 박사가 될 테니까 말이다. 단 미국영화 중심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영어는 필수다.
가격: 0.99$ 카테고리: Reference

flixster
박스오피스 최신영화와 개봉을 앞둔 영화, 새롭게 발매되는 DVD 등 최신영화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각종 영화의 줄거리, 캐스팅, 감독 등의 전반적인 영화정보와 유저들의 리뷰, 영화의 트레일러 영상까지 보실 수 있는 유용한 어플리케이션이다. 현재 Rotten Tomatoes 어어플리케이션 서비스를 같이 하고 있어 내용면에서 더욱더 풍성해졌다. 혹시 아이폰에 Rotten Tomatoes 어플리케이션을 받아놓았다면 바로 flixster 다운받기도 가능하지만 미국 계정으로만 받을 수 있다는 불편함이 있다.
가격: Free 카테고리: Entertainment

영화 관련 어플리케이션 실전편

영화 관련 어플리케이션으로 다양한 정보를 얻었다면 이제 좀 더 세분화된 영화 정보를 접하거나 영화 예매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질적으로 실생활에 활용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말 그대로 실전에서 써 먹을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소개한다.

Scan Search
길거리를 지나다니면서 갑자기 영화가 보고 싶을 때 Scan Search를 이용하면 편리하다. 영화는 보고 싶은데 극장이 어디 있는지 모를 때, 쉽게 찾을 수 있다. 또한 보고 싶은 영화 포스터만 ‘찰칵’하고 찍으면 영화 정보와 함께 그 영화를 상영하고 있는 주변 극장이 표시된다. 갖고 다니는 전자 지도로도 쓰이는 Scan Search는 극장뿐만 아니라 은행이나 식당 등도 표시된다. 또한 책이나 CD의 정보를 알고 싶을 때에도 사진만 찍으면 정보가 나오니 다방면으로 쓸 수 있는 유용한 어플중에 하나이다. 다만 현재 영화 정보는 4월 2주에 개봉한 영화까지만 서비스가 되고, 5월 2주부터 순차적으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가격: Free 카테고리: Life style
 Scan Search 어플리케이션
Scan Search 어플리케이션
The Small Chair
The Small Chair는 영화뿐만 아니라, 소설, 읽을거리, 인터뷰, 예술에 대한 콘텐츠를 매주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이다. 의자에 앉아 편하게 읽을거리를 제공하는 뜻의 이 어플리케이션은 심플한 잡지라고 봐도 무관하다. The Small Chair에 서비스되는 정보는 다른 온라인 매체에서는 볼 수 없다. 처음 6개월 동안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그 뒤로는 돈을 내야 한다. 하지만 유료 전환 이후에도 뉴스나 유머 등은 계속 받아볼 수 있다.
가격: $1.99 카테고리: Entertainment

80's Movie Quotes
1980년대 인기를 끌었던 할리우드 영화, 80's Movie Quotes를 보면 다 나와있다. 요즘 10대, 20대에게는 다소 흥미 없겠지만, 1980년대를 지나왔던 중년층에게는 추억의 시간으로 안내하는 어플리케이션이다. 80's Movie Quotes에는 <백 투 더 퓨처> <플래툰> <택시 드라이버>등 100여 편의 1980년대에 개봉한 할리우드 영화 정보가 있다. 무료이기에 돈 한 푼 없이 1980년대를 여행할 수 있다.
가격: Free 카테고리: Lifestyle

애니메이션 네트워크 모바일
이제 아이폰으로 인기 있는 애니메이션도 볼 수 있다. 애니메이션 네트워크 모바일은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애니메이션을 유저들에게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이다. <아즈망가 대왕> <메가맨> 등 다영한 애니메이션이 제공된다. 한 달을 기준으로 요금을 내는 방식이며 WIFI이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가격: $6.99 카테고리: Entertainment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멀티플렉스 극장체인인 메가박스와 롯데시네마도 어플리케이션이 나왔다. 두 극장 모두 개봉작을 위주로 구성되어있다. 영화 정보도 알려주지만 이 두 어플리케이션은 실질적으로 예매를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영화와 영화관 좌석까지 선택할 수 있어 당장 내 앞에 컴퓨터가 없어도 바로바로 편리하게 예매할 수 있다. 그러나 인터넷 사이트와 별다른 차별성을 느끼지 못하는 구성은 단점이라 할 수 있다.
메가박스 가격: Free 카테고리: Business
롯데시네마 가격: Free 카테고리: Entertainment
 메가박스 & 롯데시네마 예매 어플리케이션
메가박스 & 롯데시네마 예매 어플리케이션
영화 관련 어플리케이션 번외편

영화 관련 어플리케이션이라고 단순히 영화 정보나 예고편, 극장 예매만 할 수 있는 건 아니다. 영화라는 요소를 가지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소개한다.

The Movie Hangman
영화의 지식이 남다르다면 한 번 도전해 볼만한 게임. 영화와 배우, 감독 등 다방면에 걸친 영화 지식을 바탕으로 게임을 펼칠 수 있다. The movie hangman은 예전 영퀴방의 또 다른 버전이라 할 수 있다. 단 영어로 되어 있고, $1.99를 내야 이용할 수 있다.
가격: $1.99 카테고리: Entertainment

Movie Soundtracks Quiz
영화에서 빼놓을 수 없는 재미인 영화 음악. Movie Soundtracks Quiz는 영화음악을 듣고 알아맞히는 어플리케이션이다. 앞에 소개한 The movie hangman 스타일의 게임으로 예전부터 O.S.T만 모았던 사람들이라면 충분히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하지만 할리우드 영화 위주로 되어있기 때문에 영문제목을 모르면 말짱 도루묵.
가격: Free 카테고리: Music

Movie Costume
Movie Costume은 말 그대로 영화 속 캐릭터처럼 자신의 사진을 꾸미는 어플리케이션이다. 터치 하나로 <캐리비안의 해적> 시리즈의 잭 스패로우, <아바타>의 나비족이 될 수 있다. 셀카를 즐겨 찍는 사람들에게는 색다른 재미를 줄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다.
가격: Free 카테고리: Photo

Zombie Survival Guide
Zombie Survival Guide는 좀비를 만나면 살아남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어플리케이션. Zombie Survival Guide는 좀비를 피하는 방법, 좀비를 죽이는 방법, 다양한 무기 사용법 등 8개 섹션으로 나눠져 있다. 더불어 꿈에 나올까 두려운 기괴한 좀비 이미지도 볼 수 있다. 좀비 마니아라면 꼭 받아야 할 어플리케이션이다.
가격: $0.99 카테고리: Entertainment

Walk Hollywood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꼭 가고 싶은 곳이 바로 미국 할리우드다. 이곳에서 만들어진 수 많은 영화는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진다. 만약 할리우드에 가게 된다면 Walk Hollywood는 유용하게 쓰일 것이다. 영화 촬영 장소 및 건물, 배우들의 집 위치, 맛있는 음식점까지 할리우드의 모든 정보를 제공한다.
가격: $0.99 카테고리: Entertainment

어플리케이션, 이런 것도 있네!
iSlate, Storyboard Composer, 3D Camera 어플리케이션
iSlate, Storyboard Composer, 3D Camera 어플리케이션
iSlate
캠코더나 DSLR로 영화를 찍으며 누구나 감독이 될 수 있는 시대. iSlate는 영화를 만들 때 쓰는 슬레이트 어플리케이션이다. 실제 슬레이트와 똑같이 촬영 날짜와 시간 그리고 테이크 수까지 일목요연하게 체크하고 저장할 수 있다. 미래의 감독지망생들에게는 필수품.
가격: $2.99 카테고리: Photography

Storyboard Composer
영화를 만들 때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스토리보드다. Storyboard Composer만 있으면 스토리보드를 일일이 손으로 그리지 않아도 된다. 구상했던 촬영 장면을 손가락 하나로 그려 넣으며 아이폰에 저장할 수 있다. Storyboard Composer는 감독 지망생들에게 좋은 어플리케이션이다.
가격: $19.99 카테고리: Photography

3D Camera
<아바타>의 등장으로 붐을 이루고 있는 3D. 3D Camera 는 아이폰에 담겨있는 일반 사진을 3D로 변화해주는 어플리케이션이다. 하단에 있는 메뉴를 이용해 적청으로 변환해 3D 효과를 낼 수 있다. 자신의 트위터나, 페이스북에 바로 업데이트를 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1.99$가 비싸다고 생각한다면 무료로 쓸 수 있는 Lite 버전도 있다. 단 두 버전 모두 적청안경이 있어야 볼 수 있다. 적청안경을 신청하면 무료로 받고 있는 무비스트 회원들은 걱정 없겠지만 말이다.
가격: 1.99$ 카테고리: Photography

2010년 4월 30일 금요일 | 글_김한규 기자(무비스트)
사진출처_AVA엔터테인먼트, (주)올라웍스, (주)디벨로피언스, 메가박스

31 )
mvgirl
너무 많아 배우기가 힘듬   
2010-07-01 21:32
chemistry
gooooooood   
2010-06-23 17:31
k87kmkyr
잘보고가요   
2010-05-17 14:15
imhotep
아이폰만 스마트 폰이 아닌데 너무 아이폰 위주로 돌아가는거 같습니다. PDA를 팜3부터 10년이상 사용한 저로서는 그냥 윈도우 모바일 계열도 쓸만하던데요.   
2010-05-17 08:10
ldh6633
잘봤습니다   
2010-05-13 09:09
kbmya
잘 봣어요   
2010-05-10 20:45
qhrtnddk93
갖고 싶어요   
2010-05-09 18:35
ohkong11
역시 아이폰   
2010-05-08 23:41
1 | 2 | 3 | 4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다음으로 다음으로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