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새로 진용 꾸린 '헬보이', 가공할만한 출생 비화까지.. (오락성 6 작품성 5 )
헬보이 | 2019년 4월 12일 금요일 | 박은영 기자 이메일

[무비스트=박은영 기자]
감독: 닉 마샬
배우: 데이빗 하버, 밀라 요보비치, 이안 맥쉐인, 다니엘 대 킴, 사샤 레인
장르: 액션, 어드벤쳐, 판타지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시간: 121분
개봉: 4월 10일

시놉시스

'헬보이'(데이빗 하버)는 자신이 소속된 B.P.R.D(초자연 현상 연구 방위국)의 임무를 맡아 영국의 한 비밀 단체가 수행하는 괴수 사냥을 도우러 갔다가 오히려 공격을 당한다. 가까스로 위기를 모면한 '헬보이'는 그곳에서 머지않아 영국에 무서운 일이 닥칠 것이라는 정보를 입수한다. 인류를 파멸시키려는 악의 무리가 서기 517년 아서왕에게 패한 후 몸이 6조각으로 나뉘어 봉인된 '블러드 퀸'(밀라 요보비치)을 부활시키려 한다는 것이다.

간단평

뿔과 꼬리를 지닌, '주먹왕 랄프'같은 어마어마한 팔뚝 자랑하는 온몸이 새빨간 '헬보이', 다크호스 코믹스의 인기 캐릭터다. 일찍이 기예르모 델 토로가 <헬보이>(2004)와 <헬보이 2: 골든 아미>(2008)로 선보인 바 있는 '헬보이'가 리부트됐다.

영화는 B.P.R.D(초자연 현상 연구 방위국)를 중심으로 '헬보이'(데이빗 하버), 재규어로 변신 능력을 지닌 '벤', 뛰어난 영매 '앨리스'(사샤 레인)로 구성된 팀의 출발을 선포, 향후 방방곡곡 숨어 인류 전복을 노리는 초자연적인 빌런들과 맞설 것을 예고한다.

리부트돼 컴백한 '헬보이'의 첫 상대는 아서왕이 아주 힘겹게 잠재웠다는 역대급 마녀 '니무에'(밀라 요보비치)로 참으로 기시감 강한, 전형적인 모습이다. 그는 여섯 조각난 몸을 기워 부활한 후 '헬보이'에게 한편 먹고 세상을 지배하자고 제안하나, '인간' 아버지로부터 교육 잘 받은 츤데레 악마 '헬보이'는 단호히 거부한다. 이 과정에서 '헬보이'이의 숨겨진 혈통이 밝혀지는데... 깜짝 놀랄지도 모르겠다. 청소년 관람불가답게 사지절단과 선혈이 낭자하기는 한데 전반적으로 가벼운 톤을 지향한 모양새로 '다크한' 느낌이 강하지는 않다.

<디센트>(2007), 드라마 <왕자의 게임> 시리즈 등을 연출한 닉 마샬 감독이 국내에는 미드 <로스트> 시리즈로 친숙한 대니얼 대 킴, <아메리칸 허니: 방황하는 별의 노래>(2017)의 신예 사샤 레인 그리고 드라마 <기묘한 이야기>의 데이빗 하버와 함께 새로 출발한 <헬보이> 시리즈의 진용을 꾸렸다.


2019년 4월 12일 금요일 | 글 박은영 기자( eunyoung.park@movist.com 무비스트)
무비스트 페이스북(www.facebook.com/imovist)





-헬보이'의 이번 임무는 마녀로부터 세상을 구하는 것, 아서왕과 마법사 멀린 그리고 역대급 마녀 줄줄이 소환. 악마와 인간이 맞서는 세계관, 취향이라면
-사지절단과 유혈낭자는 기본..하지만 심리적인 잔인함은 없으니 걱정 마시길
-아서왕과 엑스칼리버 없으면 어쩔 뻔..
-'헬보이'가 리부트 되다니! 혹시 아주 큰 기대를 가지고 기다린다면... 살짝 낮추심이
0 )
1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