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신비한 바닷속 세계, 열공하고 싶다면! (오락성 4 작품성 5 )
언더더씨 | 2017년 6월 15일 목요일 | 박은영 기자 이메일

[무비스트= 박은영 기자]
감독: 에반 트라멜
배우: (목소리) 김연우, 황창연, 김경희, 이현
장르: 애니메이션, 어드벤쳐
등급: 전체 관람가
시간: 71분
개봉: 6월 22일

시놉시스
똑똑한 아귀 ‘엔지’, 수줍은 복어 ‘포포’, 말썽쟁이 문어 ‘올리’는 호기심 많고 숨바꼭질이 취미인 단짝 친구들이다. 어느 날, 그들이 사는 마을에 무시무시한 상어가 나타나고 그 바람에 같이 놀던 문어 ‘올리’가 사라져버린다. 엔지와 포포는 갑자기 사라진 ‘올리’를 구하기 위해 용감한 가오리 ‘레이’의 도움을 받아 함께 넓고 머나먼 바닷속 모험을 떠난다. 친구들은 모험 중 느릿느릿 바다거북, 말랑말랑 해파리 등의 도움을 받는다. 또, 알록달록 산호, 수천 년 잠자고 있는 보물선까지 바닷속 세계에 있는 온갖 신기한 것들을 목격하는데...

간단평
다채롭고 창의력 넘치는 캐릭터들이 펼치는 어드벤처 애니메이션을 기대했다면 <언더더씨>는 당황스러울 수 있다. 몇몇 물고기 친구들을 제외하고 대부분이 실사 영상으로 구성됐기 때문이다. 우등생 초롱아귀 ‘엔지’를 주축으로 한, 사라진 친구를 찾아 떠난 모험에서 만나는 고등어, 산호, 해파리, 해마 등 다양한 바다 생물들의 습성에 관한 상세한 소개가 영화의 핵심. 이들의 모험은 바다에 국한되지 않는다. 소원을 들어주는 바닷가재의 활약으로 강으로 여행이 가능하게 된 친구들은 바닷속을 벗어나 귀소 본능 ‘연어’, 휴식을 취하는 바다표범, 하늘을 나는 새를 만나기도 한다. 하지만 단순함을 넘어 단조롭기 그지없는 구성과 서사는 오락적 재미보다는 학구적 흥미를 독려한다. 새롭게 접하는 신비로운 세계를 향한 감탄의 순간이 분명 존재하나 지식 전달에 초점을 맞춘 교육 자료 같은 느낌은 어쩔 수 없다.

2017년 6월 15일 목요일 | 글 박은영 기자( eunyoung.park@movist.com 무비스트)
무비스트 페이스북(www.facebook.com/imovist)




-아쿠아리움에 가서 바다 생물 보는 게 취미인 분
-산호가 사실은 무척추동물? 미처 몰랐던 해양 지식 듬뿍~
-물고기 관련 교육용 자료 찾는다면
-알록달록 귀여운 애니메이션을 기대했다면
-지식 전달보다 영화적 재미를 우선한다면
-물고기에 대한 상세한 설명, 꼬꼬마들에겐 버거울 수도
0 )
1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