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임영웅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 인도네시아, 일본 등 글로벌 추가 개봉!
2023년 4월 6일 목요일 | 박은영 기자 이메일

[무비스트=박은영 기자]

가수 임영웅의 공연실황과 비하인드를 담은 영화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제작: CJ 4DPLEX, ScreenX Studio)은 말레이시아, 홍콩, 미국, 태국 4개국에 이어 인도네시아와 일본에서도 글로벌 개봉을 확정했다.

지난 3월 1일 CGV단독으로 개봉한 이 영화는 가수 임영웅의 전국 투어 앵콜 공연 ‘IM HERO(2022.12.10-11, 고척스카이돔) 공연실황과 콘서트 현장에서 전하지 못한 임영웅의 진심 어린 속마음과 인터뷰, 무대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다.

사전 예매 오픈 첫날부터 예매율 1위에 오른 영화는 6일(목) 현재 누적 관객 24만 2천 명을 기록,최근 흥행이 저조한 한국 영화들 사이에서 기대 이상의 성적을 거두고 있다.

이러한 영화의 흥행 추이에서 주목할 점은 특별관인 스크린X 관객이 전체 관객의 약 70%라는 점이다. 스크린X 전용 카메라 14대를 동원해 다양한 각도로 촬영하여 단순하게 콘서트장을 스크린에 옮기는 것이 아닌 현장에서는 볼 수 없었던 연출 요소부터 극장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매력적인 요소를 구비했다는 평가다.

말레이시아 홍콩 미국 태국 인도네시아는 4월 중순에, 일본은 6월 중에 개봉한다.


2023년 4월 6일 목요일 | 글 박은영 기자(eunyoung.park@movist.com 무비스트)
무비스트 페이스북(www.facebook.com/imovist)

0 )
1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