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좋아하는 사람과 좋아하는 콘텐츠를! ‘왓챠파티’ 모바일 베타 론칭
2021년 4월 14일 수요일 | 박은영 기자 이메일

[무비스트=박은영 기자]
왓챠가 언택트 시대 좋아하는 콘텐츠를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 보는 기능 ‘왓챠파티’의 모바일 베타서비스를 출시한다

지난 2월 다중 동시 감상 기능 ‘왓챠파티’의 베타서비스를 웹과 스마트TV에서 출시한 왓챠는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 모바일로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13일(화) 밝혔다.

왓챠파티는 왓챠의 서브 기능 중 하나로 최대 2천 명이 동시에 접속해 같은 콘텐츠를 채팅하며 함께 감상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이다.

함께 감상하고 싶은 콘텐츠를 재생한 후 플레이어 하단 말풍선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 직접 파티를 개설하는 방법과 홈리스트에 표기된 왓챠파티가 진행 중인 콘텐츠를 클릭해 이미 개설된 파티에 참여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공개 파티는 최대 2천 명, 비공개 파티는 최대 100명이 참여할 수 있다.

왓챠에 따르면 지난 2월 웹과 스마트TV에서 베타서비스를 시작한 뒤 첫 30일 동안 12만 명이 넘는 사용자가 이용했다. 현재까지 누적 10만 개 이상의 파티가 열렸고, 파티당 3.9명이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많은 파티가 열린 날은 지난 설 연휴 토요일로 분석됐다.


사진제공_왓챠

2021년 4월 14일 수요일 | 글 박은영 기자(eunyoung.park@movist.com 무비스트)
무비스트 페이스북(www.facebook.com/imovist)

0 )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