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강제규 감독의 <장수상회> 세대 초월 캐스팅 완료
2014년 8월 19일 화요일 | 서정환 기자 이메일

강제규 감독의 신작 <장수상회>(제작 빅픽쳐, CJ엔터테인먼트)가 박근형, 윤여정, 조진웅, 한지민, 황우슬혜, 문가영, 찬열 등 세대를 아우르는 캐스팅을 완료했다.

<장수상회>(가제)는 재개발을 앞둔 동네의 ‘장수마트’를 중심으로 똥고집의 까칠한 노인 성칠(박근형)이 금님(윤여정)을 만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따뜻한 가족애 속에 담아낼 영화. <은행나무 침대> <쉬리> <태극기 휘날리며> 등을 연출하며 한국영화 흥행을 이끌어 온 강제규 감독의 첫 가족영화다.
박근형은 남 눈치 보지 않는 고집스럽고 괴팍한 성격의 장수마트 직원 성칠 역을 통해 독특한 캐릭터의 개성과 중후한 매력을 동시에 보여줄 예정이다. 윤여정은 성칠의 마음을 흔드는 꽃가게 주인 금님 역을 통해 소녀 같은 감성과 순수함을 표현할 예정이다.

한편, 조진웅은 직원 성칠의 눈치 보기 바쁜 ‘장수마트’ 사장 장수 역할로 인간적이고 소탈한 매력을 선보이고, 한지민은 성칠과 엄마의 만남이 못마땅한 금님의 딸 민정으로 분해 윤여정과 모녀 호흡을 맞춘다. 여기에 황우슬혜는 장수를 짝사랑하는 박양 역으로, 문가영은 장수의 딸 아영 역으로, 스크린에 데뷔하는 찬열은 아영의 남자친구 민성 역으로 합류한다.
강제규 감독은 “<장수상회>는 고단한 현실에도 작은 행복과 기쁨을 향유하며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라며 “희망과 행복이라는 가치를 소중하게 표현하고 싶다”고 연출 의도를 밝혔다.

주요 캐스팅을 마치고 현재 촬영 준비 중인 <장수상회>는 오는 8월 말 크랭크인 예정이다.

● 한마디
황혼의 로맨스부터 따뜻한 가족애까지, 스케일의 강박을 벗은 강제규표 휴먼 드라마.


2014년 8월 19일 화요일 | 글_서정환 기자(무비스트)

1 )
kiori5hd
노련함과 화려함 그리고 신선함을 겸비한 캐스팅! 뭔가 부족한 듯한 하면서도 완벽한 캐스팅에 박수를 보냅니다. 강제규 감독 참 오랬만인데 좋은 결과 있길 간절히 바랍니다. 장수상회 화이팅!!! 세월을 아울르는 캐스팅 완벽하네요   
2014-08-19 19:46
1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