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보자마자 한마디! 감동과 액션이 공존하는 <깡철이>
2013년 9월 27일 금요일 | 정수영 기자 이메일

가슴 뜨거운 남자 이야기 <깡철이>(제작 시네마서비스, 더드림픽쳐스, 팝콘필름) 언론시사회가 25일 오후 2시 CGV 왕십리에서 열렸다. 이날 시사회에는 안권태 감독과 출연배우 유아인, 김해숙, 정유미, 김성오, 이시언이 참석했다.

<깡철이>는 가진 것 없어도 깡 하나와 긍정의 힘으로 아픈 엄마(김해숙)와 함께 거친 세상을 살아가던 부산 사나이 강철(유아인)이 세상과 맞서는 과정을 그린 가족영화. <우리 형>을서 연출했던 안권태 감독이 5년 만에 내놓은 신작이다.

안권태 감독은 “깡패들이 많이 등장해 깡패영화라고 볼 수도 있지만 그들 역시 우리와 다를 것 없이 삶을 살아가려는 사람들이다. 드라마가 더 많이 보이기를 원했다”고 연출 의도를 밝혔다. 한편, 유아인은 “가장 염두에 둔 것은 깡철이의 감정선을 잡는 것이었다. 감정을 과잉되게 쥐어짜지 않으려고 노력했다”고 연기에 중점을 둔 부분에 대해 이야기했다.

기자들은 대체로 무난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특히 유아인과 김해숙이 만들어낸 감정의 진폭이 진부할 수 있는 소재와 감성의 한계를 극복한 일등공신이었다고 평했다. 반면 성장영화와 조폭영화의 조합에 대한 반응은 엇갈렸다.

부산을 배경으로 한 청춘 액션 드라마 <깡철이>는 오는 10월 2일 개봉 예정이다.

● 한마디

-조폭영화로 치부하지 말라. 이렇게 배우들의 사랑스러움이 충만한 영화도 드물다.
(오락성 6 작품성 5)
(인터뷰365 이희승 기자)

-청춘영화와 깡패영화의 어색한 동거.
(오락성 5 작품성 5)
(경제투데이 장병호 기자)

-<완득이>와 비슷할 것 같았던 예상을 보기 좋게 무너뜨린, 감동과 액션의 사이좋은 공존.
(오락성 8 작품성 7)
(무비스트 정수영 기자)

2013년 9월 27일 금요일 | 글_정수영 기자(무비스트)

3 )
aumma7
역시 이 영화, 호불호가 많이 갈리네요. 완득이2나 짬뽕영화가 될지, 아니면 정말 감독이 원하던 영화가 될지 얼른 눈으로 직접 보고 판단하고 싶습니다. ^^   
2013-09-29 23:54
mooncos
무비스트 평점이 유난히 좋네요. 개인적으로 유아인을 <우리에게 내일은 없다>로 접하고 팬이 되었는데 이번 영화에서 그때의 모습이 묻어나오는것 같아서 참 반갑더라구요. 얼룩지고 상처받은 청춘을 연기하는것이 주특기인 유아인의 연기가 다시 한번 기대되는 영화입니다. 상투적일것같기도 하지만 실망 시키지 않고 기대 정도를 충족 시켜줄것 같아 다시 한번 기대가 됩니다. 개봉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 얼렁 보러 가고 싶네요!   
2013-09-29 13:40
gamro3812
조금 식상한 소재이긴 한데 유아인이 이 캐릭터를 이 극이 말하고자 하는 내용을 잘 전달 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다만 걱정되는 부분은 깡패들이 많이 나온다고 하는데 폭력성으로 이 영화가 어린친구들에게 안 좋은 영향을 줄까 걱정이 되는 부분 빼 놓고는 이 영화 많은 이들에게 강추하고 싶네요. 유아인 화이팅! 깡철이 화이팅!!!   
2013-09-28 23:03
1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