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박찬욱 등 국내 유명 감독들, 투표 독려 나서
2012년 12월 17일 월요일 | 김한규 기자 이메일

제18회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박찬욱, 봉준호 등 국내 유명 영화인 여섯 명이 투표 독려에 발 벗고 나섰다.

이들은 17일 오후 ‘2012 대통령 선거 투표 참여 캠페인 투표 축하합니다!’란 제목의 동영상을 인터넷 유튜브 사이트에 올렸다. 투표를 이틀 앞둔 시점에서 공개된 이번 영상에서 영화인들은 ‘투표 축하합니다!’란 노래를 부르며 각자 투표 참여에 대한 메시지를 전했다.

이준익 감독은 영상을 통해 “5년마다 한 번씩 오는 대통령선거, 한 장의 티켓이 있다. 이 티켓 버리지 말자”라고 말했으며, 봉준호 감독은 “민주주의의 축제인 투표, 반드시 참여하자”고 전했다. 김지운 감독은 “꼭 투표해서 투표의 힘으로 새로운 세상, 새로운 정치, 새로운 사람을 맞이하는 그런 날이 오기를 바란다”는 메시지를 보냈다. 박찬욱, 류승완, 배우 정진영도 영상을 통해 국민의 권리인 한 표를 행사하자는 뜻을 밝혔다

캠페인 동영상은 지난 16일 6명의 영화인들이 직접 자신의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영상을 전송받아 만들어졌다. <말아톤>의 정윤철 감독은 영상 편집을 맡아 투표 독려에 힘을 실었다.

● 한마디
투표는 새로운 세상을 맞이하려는 국민의 뜻이라는 걸 잊지 맙시다. 동영상을 보고 싶다면 클릭! 클릭!


2012년 12월 17일 월요일 | 글_김한규 기자(무비스트)     

0 )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