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보자마자 한마디! 송중기표 늑대, “내꺼하자”<늑대소년>
2012년 10월 16일 화요일 | 정시우 기자 이메일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한 남자, 송중기가 연기한 늑대소년은 어떤 모습일까. 15일 CGV 왕십리에서 <늑대소년> 기자시사회가 열렸다. <늑대소년>은 체온 46도, 혈액형 판독불가인 늑대소년(송중기)과 세상에 마음을 닫고 살아가는 소녀(박보영)의 운명적인 사랑을 그린 작품이다. 송중기의 변신만큼이나 영화가 주목 받는 건, 조성희 감독 때문이다. 2008년 단편 <남매의 집>으로 칸국제영화제 시네파운데이션 3등상을 수상하고, 2010년 <짐승의 끝>으로 벤쿠버 국제영화제 용호상 부문 등에 진출하며 가능성을 인정받은 조성희 감독의 상업영화 데뷔작이라는 점에서도 <늑대소년>은 많은 궁금증을 불러일으켰다. 거두절미하고 결론부터 말하자면, 감독의 전작을 기억하는 관객들에게 <늑대소년>은 반전에 가까운 영화가 될 게 분명하다.

● 한마디

길 걷다가 문득. 비를 맞다가 문득. 슬픈 노래를 듣다가 문득. 문득문득 떠오르는 영화들이 있다. <늑대소년>이 그렇다. 조성희의 무언의 언어들이 끝내 눈물 글썽거리게 만든다. 다만, 영화 후반부의 억지스러운 상황 전개와 엉뚱한 조연 캐릭터들이 아쉬움을 남긴다. 특히 지태를 연기한 유연석 캐릭터가 필요 이상으로 비호감으로 설정된 감이 있다. ‘늑대소년’의 캐릭터를 돋보이게 하기 위함인지는 모르겠으나, 그것이 작품 전체의 촘촘한 결에 적지 않은 상처를 입힌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늑대소년>을 응원하게 되는 건, 이 영화는 ‘이야기보다 분위기’로 읽히는 작품이기 때문이다. 두 소년 소녀의 동화같은 사랑이 많은 단점들을 포근하게 안아버린다. 이 가을에 참으로 어울리는 영화다. 소녀들의 발길이 줄을 잇겠다. ‘송중기 주의보 발령’이 예상된다.
(무비스트 정시우 기자)

<늑대소년>은 감정에 대한 영화다. 그것은 사랑이기도 하고 친밀감이기도 하며 애틋함이면서 동시에 그리움이다. 이 모든 감정은 곧 ‘노스탤지어’라는 이름으로 정리된다. 영화는 바로 이 노스탤지어가 지닌 판타지를 스크린 가득 펼쳐내며 관객의 감수성을 끊임없이 자극한다. 그리고 그 안에 담긴 웃음, 기쁨, 분노, 슬픔의 감정이 관객으로 하여금 영화 속에 빠져들게 만든다. 물론 이 감정에 대해서는 비평적으로 다양한 접근이 가능할 것이다. 그럼에도 영화가 선사하는 깊은 잔상만큼은 거부하기 힘든 것임에 틀림없다.
(경제투데이 장병호 기자)

2012년 10월 16일 화요일 | 글_정시우 기자(무비스트)     

4 )
lju6123
자꾸 주변에서 재밌다 재밌다 하니까 기대치만 점점 높아져요! 꼭 봐야지 늑대소년!   
2012-11-06 12:59
puss33c
판타지 동화같고 어쩌면 뻔한 얘기임에도 불구하고 가을을 수놓는 아름다운 스크린에 빠져들면서 같이 웃고 같이 울먹이게 되는...박보영과 송중기의 앙상블이 묘하게 잘 맞았던 영화였네요. 재밌게 봤습니다.   
2012-10-30 02:46
h31614
사진이 참 묘한 분위기를 풍기는게 멋진 영화일듯.. 기대가 됩니다.   
2012-10-19 22:51
yourwood
가을에 맞게 감수성을 자극할 영화군요 두배우의 연기변신에 기대했는데 기대가 더 커집니다   
2012-10-16 16:31
1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