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긴급공지! <야수> <무극> 평점 조작에 관한 의혹!!
2006년 1월 13일 금요일 | 무비스트 이메일

이젠 하루 이틀도 아니고 다들 인지하고 계시리라 헤아려진다. 공공연히 회자되는 영화판의 20자평 조작 의혹! 및 알바 문제!

개봉직전 혹은 개봉 첫 주가 영화의 흥행을 좌우하는, 그러니까 단기간에 승부를 걸어야 하는 시대니 만큼 마케팅 역시 가공할 만한 속도전을 펼치며 치열질 수밖에 없다지만 이거, 정도를 벗어나 오바하면 여러 사람 피곤하다. 건강한 영화판 구현에도 역행하는 처사임 역시 주지의 사실이고.

크나큰 기대를 모으며 개봉한 <야수>와 곧 관객을 찾을 <무극>의 20자평에서 이 같은 근심이 본의 아니게 현실화돼 그 의혹을 떨칠 수 없어 다시금 무비스트는 금번 사태를 묵인하지 않고 공개적으로 거론하는 바다.

아래 이미지는 <야수> <무극> 20자평 조작 의혹에 관한 자료다
.



직접 확인해보시고 싶은 분은 <무극> 20자평 전체 보기를 눌러 지난 10일부터 ‘별 다섯 개 혹은 네 개’ 준 네티즌의 아이디를 집중적으로 눌러 영화수첩에 남겨져 있는 평점을 보시면 된다.

우연의 일치라도 해도 이건 상식적으로 이해가 안 가는 측면이다. <무극>에 별 네다섯 개 준 네티즌들 대부분이 대관절 <야수>와 무슨 죽고 못 사는 관계가 있다고, <야수>에도 별 네다섯 개를 주는 공평무사함의 균형 있는 태도를 발휘하고 있냐는 말이다. 게다, 같은 날짜에...

또한 <무극> '영화를 보고' 게시판에 가보시면 20자평과 동일한 기형적 현상이 그곳에서도 벌어지고 있으니 본의 아니게 로맨스 관계적으로다가 묶인 두 영화의 요지경을 어떻게 해석할지 정말 난감하다. 두 영화의 온라인 홍보사가 동일하다는 점 역시 간과할 수 없는 부분이고. 참고로 요러한 패턴의 근면성실한 퍼레이드는 타 사이트에서도 진행되고 있음이다.


<무극> 20자평 보러 가기!
<무극> 영화를 보고 보러 가기!


다양한 시선을 견지하며 숱한 정황을 펼쳐놓고 고민을 거듭했지만 아무리 생각해도 목하, 벌어지고 있는 평점 조작 의혹이 농후한 글들, 분명 문제 있다. 예전에도 말씀드렸듯, 상도덕을 무시하며 게시판의 문화를 훼손하는 조작 의혹과 알바 동원 사태는, 장사치의 경박한 심성을 스스로 들춰내는 노회한 술책임과 동시에 영화와 대중의 관계를 이간질 시키는 저급한 마케팅 기법에 지나지 않는다. 이거 반칙이다.

영화를 기다리는 이들, 영화를 본 이들의 공정한 의견을 수용하고 공유하는 것이 무비스트가 존재하는 이유고. 영화를 사랑하는 이들에게 거짓된 정보로 포장되어 지는 것을 막는 것 역시 무비스트가 지켜야할 의무다. 네티즌이 주체가 돼 꾸려지고 있는 커뮤니티가 마케팅의 일환으로 도용되는 작금의 여론 조작을 무비스트는 네티즌을 대변해 더 이상 거부함을 밝힌다.

향후 게시판을 왜곡하는 이 같은 불미스런 일이 다시는 무비스트에서 재발되지 않고, 공정한 여론의 장이 되도록 각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을 거듭 약속드리며, 네티즌 여러분들의 변함없는 지지를 바란다.

물론, 무비스트 역시 이 일로 인해 <무극>과 <야수>의 영화의 본질적 가치가 의도치 않게 훼손되는 일은 바라지 않으니, 영화 자체에 대한 평가에 혼란이 생기지 않기를 부탁드린다.

308 )
qsay11tem
으찌 이런일이   
2007-08-05 11:50
wake0up
아포제로//이 정도 증거면 추측이 아니라 확증에 가까운거 같은데요   
2007-02-03 13:45
js7keien
알바는 실재로 존재하기에 충분히 가능한 일 -_-;;   
2006-10-08 17:09
yuukyung2
무극은 정말 조작의혹 가능해요..
나 진짜 ....돈내고 보기 좀 그렇대요...
영상미만 빼고 정말 허접스런 영화...;;;;;;
어떻게 보면 재미없었다고 말할 가능성이 농후한 영화...   
2006-02-02 23:51
yuukyung2
야수나도 봤는데....
예매해서 봤는데요...
아무것도 안듣고 아무말도 안하고 가서 봤습니다.
저는 좋았어요..근데 같이간친구는 약간 실망한듯...

이거 남자들이 좋아할 만한 영화아닌가...
그리고 솔직히....결말을 봐도 전부다 죽는걸 의미하는게....끝이 찝찝한게....배우들연기 정말 잘하고 너무너무 좋았지만 ....영화관가서 돈내고 깔끔하게 보고 ...상쾌하게 보기에는 좀 그런 영화....
뭐...각자 취향이겠지만 난 꽤 잘봤어요...친구가 좀그래서그렇지..
  
2006-02-02 23:49
apozero
정말 알바 운운하는건.... 상당히 기분이 뭐합니다-_-. 아랫몇분들이 말씀하신 것처럼, 어쩌다가 취향이 무극이나 야수가 좋아서 둘다 별 네다섯개를 줄 수도 있는겁니다. 점수잘줬다고 알바라고 하면 정말 좋아서 잘준사람들은 기분 상당히 뭐해집니다-_- 야수나 무극.보지는 않았지만, 그런식으로 알바라고 밀어부치려는 건 좀 관둬줬으면 하네요. 좀 살려줘야되지 않겠습니까-_- 확증이아닌 추측으로 안그래도 불쌍한; 영화들.. 죽이려고 하지 말아주셨으면 하네요=_-   
2006-02-02 17:22
pretty79egg
전 솔직히 야수 입소문이 안좋아 뒤늦게 봤는데..저는 정말 좋게 봤습니다.. 주연 배우들의 연기에 조금 실망을 했지만.. 영화 자체로는 참 좋게 봤어요.. 별 네,다섯개 줬다고 뭐.. 다 알바겠습니까?
알바없이 영화가 성공하는 그날이 왔으면 좋긴 하겠지만..
알바를 떠나서 개인이 영화를 고르는 눈을 좀더 기르고 소신있는 관람을 하는게 더 좋을듯하네요^^   
2006-02-01 17:36
jabfan
야수, 무극 둘다 봤는데 둘다 별점 높게 주고 싶거든요. 저 알바아닙니다. 알바가 존재하는건 사실이지만 제발 알바운운하는짓 좀 그만해주세요. 선택은 관객일뿐입니다. 별점은 그저 관객의 기호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닙니다.   
2006-02-01 08:14
1 | 2 | 3 | 4 | 5다음으로 다음으로

 

1 | 2 | 3 | 4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