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영화 [피델리티] 소피마르소&안드레이 줄랍스키 감독 인터뷰
소피마르소&안드레이 줄랍스키 감독 | 2000년 9월 25일 월요일 | 김지영 기자 이메일

영화 [피델리티]의 감독 안드레이 줄랍스키와 소피 마르소가 22일 신라호텔에서 기자회견을 가졌다. 한때 줄랍스키 감독과 부부사이였고 다섯 살된 아들을 둔 소피 마르소는 올해 35세의 나이를 의심케 할 정도의 청순한 미모를 여전히 과시했다. 소피 마르소와 줄랍스키 감독은 [격정]으로 시작하여 [나의 밤은 당신의 낮보다 아름답다], [쇼팽의 푸른 노트], 30일 개봉 예정인 [피델리티]까지 4편의 영화를 함께 하였다. 이번 영화 [피델리티]에서 소피 마르소는 '정절(fidelity)'과 금지된 욕망 사이에서 갈등하는 여인을 연기한다.

영화속에서 '피델리티'는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소피)- '정절'이란 큰 의미가 있는 단어이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비밀을 간직할 수 있는 다른 사람과의 약속, 혹은 자신만의 감정을 다른 사람과 계약하는 것으로 생각한다

한 아들의 어머니가 됐는데, 예술가로서의 변화가 있는지?

(소피)-예술가의 삶으로서는 지구가 돌듯 변함 없다. 그러나 아들을 얻게 된 것은 세상으로의 문을 연 듯한 큰 변화이다.

청순함의 대명사에서 성숙한 모습으로 탈바꿈했는데?

(소피)-20년 동안 연기를 해 왔고, 그만큼 20년동안의 삶이 더 있었다. 여배우로서의 삶이란 실제 삶과 따로 생각할 수 없다. 지금은 소녀의 입장으로 연기할 수 없는 것은 당연한 것이다. 배우는 살고 있는 삶의 단계를 연기할 수 밖에 없다. 아직은 아니지만 어느날 갑자기 할머니의 모습으로 나타날 수도 있다.

줄랍스키 감독의 장 단점을 말한다면?

(소피)-모든 감독들마다 그 전형적 특징이 있다고 생각한다. 그 사람의 비전, 형식을 어떻게 생각하느냐에 따라 다르다. 줄랍스키 감독의 경우 팀을 끌고가는 능력과 생각하는 것을 영화로 표현해내는 능력이 탁월하다. 감독의 개인적인 성격은 매우 힘든 성격이지만, 그 성격 때문에 영화를 매우 잘 진행해 나간다.

과감하고 개방적인 이전 영화에 비해 '피델리티'는 매우 고답적인 영화인데?

(줄랍스키)-도덕적으로 인류적으로 말하면 복잡하기 때문에 우호적으로 말한 것이다. 피델리티란 영화는 간단한 이야기지만 복잡한 세상에서 일어나는 이야기이다.

감독의 영화에서 극단적인 장면을 자주 사용하는 이유는?

(줄랍스키)-거리에서 본 것들이 영화에서 표현되는 것보다 더 심하다. 영화에서 보여주는 것은 아주 작은 부분의 하나이다.

소피마르소의 매력에 대해?

(줄랍스키)-소피는 사적인 것과 공적인 것을 섞지 않는다. 바로 옆에 있는 사람이기에 쉽게 가능하지 않지만 가장 잘 아는 사람이기에 가능하다. 영화를 찍을 때에는 일이기 때문에 서로 멀리한다. 소피는 12살때 별처럼 나타난 배우이다. 배우로서도 배우수업을 받지는 않았지만 좋은 연기를 보여주는 재능있는 배우이다. 한 여인이 소녀에서 여인으로 성숙하는 것을 보는 것은 매우 즐거운 일이다.

우리나라 영화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소피)-한국영화는 본적 없다. 특별히 영화관에는 잘 가지 않는다. 개인적으로 오락으로서의 영화는 좋아하지 않는다. 만약 관객의 입장에서 '피델리티'를 봤다면 매우 기뻤을 것이다. 관객의 입장에서 이 영화는 인생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만드는 영화이기 때문이다.

스크린쿼터제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가?

(줄랍스키)-스크린쿼터제를 실행하면 자국영화가 살 것이다. 그러나 내부에서만 소진될 뿐이다. 스크린쿼터제는 좋은 영화를 보호하기 보다는 나쁜 영화 제작자들을 보호하는 제도이다. 물론 좋은 영화를 보호해야 하지만, 그러나 그것을 지키는 것이 다른 영화를 금지하면서 지키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6 )
kpop20
기사 잘 봤어요   
2007-05-25 23:41
soaring2
피델리티..첨 들어보는 작품같은데요   
2005-02-13 23:53
moomsh
사귀고싶군 ㅋㅋ   
2005-02-07 13:52
moomsh
대체 몇살일까..   
2005-02-07 13:52
moomsh
소피마르소 너무 귀엽다..   
2005-02-07 13:52
moomsh
ㅋㅋㅋ 개인적인 성격이라..ㅋㅋㅋ   
2005-02-07 13:51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