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극장판 애니로 돌아온 초통령 ‘캐리’! (오락성 6 작품성 6)
캐리와 슈퍼콜라 | 2023년 1월 20일 금요일 | 이금용 기자 이메일

[무비스트=이금용 기자]
감독: 오성윤, 이춘백
배우: 최정윤, 엄상현, 이다은, 원옥화
장르: 애니메이션
등급: 전체 관람가
시간: 79분
개봉: 1월 18일

간단평
우주 악당 ‘스펙터’에게 쫓기던 외계인 ‘마스터’는 우연히 지구에 불시착하게 되고 ‘캐리’의 인형 ‘콜라’의 몸속에 들어가게 된다. 자유자재로 사물을 움직일 수 있는 초능력 덕분에 ‘캐리’의 하나뿐인 비밀 친구가 된 ‘슈퍼 콜라’! 그러나 평온함도 잠시, 무리한 초능력 사용으로 ‘스펙터’ 일당의 레이더에 걸린 ‘슈퍼콜라’는 결국 ‘스펙터’의 우주선으로 잡혀가고 마는데!

<캐리와 슈퍼콜라>는 국내 유튜버 누적 조회수 1위, 완구 판매율 1위, 콘서트 ‘캐리TV 러브콘서트 K-POP’ 예매 오픈 동시 전석 매진을 일으킨 인기 국산 캐릭터 ‘캐리’의 첫 극장판 애니메이션이다. 그동안 만나왔던 5살 ‘캐리’가 아닌 11살 초등학생이 된 ‘캐리’의 모습을 담은 첫 번째 작품이기도 하다. 어린 연령층의 관객을 타겟으로 한 만큼 내용과 메시지는 단순하다. 대신 앙증맞은 강아지 인형 ‘슈퍼 콜라’를 비롯한 귀여운 캐릭터들과 따라하기 쉽고 흥겨운 음악을 내세워 시선을 사로잡는다. 여기에 완성도 높은 3D 애니메이션과 뮤지컬 시퀀스, 베테랑 성우 엄상현을 비롯한 전문 성우진의 자연스러운 목소리 연기 등이 어우러져 명절 연휴 온 가족이 다 함께 즐기기 좋은 아기자기한 영화로 완성됐다. 2011년 개봉해 10년 넘게 한국 극장용 장편 애니메이션 흥행순위 1위를 지키고 있는 <마당을 나온 암탉>과 서울국제어린이영화제 장편 부문 대상을 수상한 <언더독>(2019)을 공동 연출한 오성윤, 이춘백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한국어,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등 11개국 언어로 제작됐으며 한국에 이어 중국과 베트남에서도 개봉할 예정이다.

2023년 1월 20일 금요일 | 글_이금용 기자(geumyong@movist.com 무비스트)
무비스트 페이스북(www.facebook.com/imovist)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초통령’! ‘캐리’를 주인공으로 한 첫 장편 애니, 여기에 <마당을 나온 암탉>과 <언더독>의 오성윤, 이춘백 감독까지 합류했다는데… 올 설 연휴, 온 가족 다 같이 관람할 수 있는 명절 무비!
-어른끼리 볼 영화를 찾고 있다면 글쎄….
0 )
1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