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보자마자 한마디! 10년 만의 복수! <폐교>
2019년 8월 29일 목요일 | 박은영 기자 이메일

[무비스트=박은영 기자]
<폐교>(제작 ㈜유비네트워크) 언론시사회가 8월 28일 오후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열렸다. 이날 시사에는 주연 배우 천이슬, 이윤수, 서도현, 황명환, 안상은, 윤대희가 참석했다. 촬영 차 해외 체류 중인 최효원 감독은 함께하지 못했다.

고등학교 동창들이 10년 만에 재회하면서 시작하는 <폐교>는 학교를 무대로 한 공포물. 박재범, 붐 등 뮤직비디오와 힙합 다큐멘터리 및 바이럴 광고 등 영상 콘텐츠 감독으로 활동 중인 최효원 감독의 데뷔작이다.

‘유라’(천이슬)는 어릴 때부터 친한 친구인 ‘미옥’(이윤수)이 고등학교 시절 괴롭힘으로 자살한 후 악몽에 시달리던 중, 당시 어울렸던 친구 ‘인석’(서도현), ‘혜진’(안상은), ‘성호’(윤대희) 그리고 ‘진태’(황명환)에게 연락해 10년 만에 만난다. 함께 차를 타고 가던 친구들이 교통사고를 당한 후 현재 폐교가 된 학교에서 깨어나면서 영화는 본격적으로 추동된다.
 왼쪽부터) 천이슬, 이윤수, 서도현, 안상은, 황명환, 윤대희
왼쪽부터) 천이슬, 이윤수, 서도현, 안상은, 황명환, 윤대희
주인공 ‘유라’역의 천이슬은 “평소 공포 영화를 좋아해 도전하게 됐다. 어떻게 봤을지 궁금하다”고 소감을 말했다.

고등학교 때 학원 폭력 가해자 ‘혜진’을 연기한 안상은은 “설레는 마음으로 봤고 촬영 때 기억이 새록새록 났다. 오랜만에 나온 학원 공포물이니 많은 응원 부탁드리고 막바지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시면 좋겠다”고 희망했다.

그룹의 리더격인 ‘인석’역의 서도현은 “부족한 점이 많겠지만, 잘 부탁드린다”고 인사했다.

<폐교>는 9월 5일 개봉한다. 15세 이상 관람가이다.


● 한마디
신인 배우에게 무대를 마련해준 것에 의의를
(무비스트 박은영 기자)


2019년 8월 29일 목요일 | 글 박은영 기자(eunyoung.park@movist.com 무비스트)
무비스트 페이스북(www.facebook.com/imovist)

0 )
1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