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게돈(Armageddon, 1998)], [나쁜 녀석들(Bad Boys, 1995)], [콘에어(Con Air, 1997)], [더 록(The Rock, 1996)] 등의 영화로 히트 제작자로 이름이 난 제리 브룩하이머와 손잡게 되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니콜라스 케이지, 로버트 듀발, 안젤리나 졸리 등의 이름 난 배우들의 이름이 빛나는 캐스팅은 이 영화의 흥행을 벌써부터 보장해주고 있다.
로스앤젤레스에서 지난 해 5월 24일부터 촬영에 들어간 이 영화는 미국에서 6월 9일 개봉예정이다. 예정보다 개봉일을 약간 미룬 이유는 아무래도 오우삼의 [미션임파서블 2(Mission Impossible 2)]를 의식한 것이 아닌가 하는 분석을 낳게 한다. 이 영화는 74년도에 나와 이미 컬트의 고전이 된 H.B. 할리키 제작, 감독, 주연의 동명 영화를 리메이크한 것이다. 원작의 팬들은 할리우드 자본으로 윤색된 스피드 액션물인 2000년도 리메이크 영화를 탐탁찮게 생각한다는 소식이지만, 백문이 불여일견, 성급한 판단은 접고 비판도 개봉 후로 미룰 일이다. 원작에서 가장 유명한 장면인 40분간의 자동차 추격전은 리메이크판에도 고스란히 살아나게 되는데 이번에는 90대가 넘는 자동차가 등장하여 서로 충돌하거나 도로 밖으로 밀려나가는 등의 하이 스피드 액션이 펼쳐진다고 한다.
니콜라스 케이지는 본영화로 20만 달러의 개런티를 약속 받았는데, 제작자 제리 브룩하이머와는 이미 [콘에어], [더 록] 등의 영화로 가까운 사이이다. 그 간 출연했던 영화가 모두 흥행에 실패하여 돌파구가 필요한 케이지에게는 이번 영화의 성패가 그의 차기 활동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다. 역시 흥행에 참패한 [스티그마타(Stigmata)]로 실의에 빠져있는 부인 '패트리샤 아퀘트(Patricia Arquette)'와의 불화도 루머라고 밝혀졌는데, 이를 증명하듯 그는 차기작에 부인과 함께 출연한다고 한다. 케이지와 함께 자동차 도둑으로 분한 안젤리나 졸리는 덴젤 워싱턴과 함께 출연했던 [본 콜렉터(The Bone Collector)]에서의 열의를 계속 보여주고 있다는데 자동차 절도 연습에 너무도 열심히 임해 이제는 웬만한 고급차는 쉽게 훔칠 수 있을 것 같다며 농담 섞인 말을 남겼다. 그녀는 지난 번 [처음 만나는 자유(Girl, Interrupted)]로 아카데미 여우조연상을 거머쥐었 으며 22년의 나이차를 극복하고 빌리 밥 손튼과 결혼해 화제의 인물로 떠올랐다.
여름 흥행기를 맞이하여 전격 개봉하는 이 영화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데 브룩하이머 제작 영화들이 흥행에 실패한 전례가 없었음을 생각해 볼 때 이 영화도 기대할 만하지 않을까 한다. 우리 나라에는 7월 초에 개봉한다고 하는데, 눈을 어지럽게 하는 자동차들의 굉장한 속도만으로도 7월 한낮의 찌는 더위가 쉬이 가시지 않을까 한다.
어떤 이야기일까?
이제는 손을 씻고 범인이 되기로 결심한, 전설적인 기록을 가진 자동차 도둑 '랜들 멤피스 레인즈(Randall "Memphis" Raines)'는 볼모로 잡혀있는 동생 킵의 목숨을 구하기 위해 그의 갱단을 다시 지휘하게 된다. 그가 해야하는 일은 바로 하룻밤 사이에 50개의 자동차를 훔쳐야 하는 것. 문제는 단순히 50개의 자동차를 훔치는 어려움 뿐만 아니라 또 다른 갱단이 그들의 일에 군침을 흘리고 있으며, 한 편으론 경찰이 그들을 쫒고 있다는 사실이다.
영화에 출연한 배우들
니콜라스 케이지(Nicolas Cage) - 렌들 멤피스 레인즈(Randall "Memphis" Raines)역
지오바니 리비시(Giovanni Ribisi) - 킵 레인즈(Kip Raines)역
안젤리나 졸리(Angelina Jolie) - 사라 스웨이 왜이랜드(Sara "Sway" Wayland)역
로버트 듀발(Robert Duvall) - 오토 할리웰(Otto Halliwell)역
영화를 만든 사람들
감독 : 도미니크 세나(Dominic Sena)
제작 : 제리 브룩하이머(Jerry Bruckheimer), 마이크 스텐슨(Mike Stenson)
각본 : H.B. 할리키(H.B. Halicki, 74년도 원작 각본), 스콧 로젠버그(Scott Rosenberg)
음악 : 트레보어 래빈(Trevor Rab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