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신뢰의 벽을 무너뜨린 물리적 장벽 (오락성 5 작품성 6)
오마르 | 2015년 1월 29일 목요일 | 최정인 기자 이메일

감독: 하니 아부 아사드
배우: 아담 바크리, 림 루바니, 이야드 후라니, 사메르 비사랏
장르: 드라마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시간: 96분
개봉: 2월 5일

시놉시스

팔레스타인 제빵사 오마르(아담 바크리)는 여자친구 나디아(림 루바니)를 만나기 위해 총알이 빗발치는 장벽을 수시로 넘나든다. 그러던 어느 날 오마르는 친구 타렉(이야드 후라니), 암자드(사메르 비사랏)와 이스라엘 군부대를 습격하는 일에 가담하기로 한다. 하지만 오마르는 이스라엘 비밀경찰에게 잡히고 협박과 강요에 의해 이중첩자가 되는 조건으로 풀려난다. 비밀경찰과 아슬아슬한 줄타기를 벌이는 오마르는 이러한 상황 속에서도 우정, 사랑 그리고 평범한 삶을 지켜내기 위해 노력한다. 하지만 이중첩자의 덫에서 헤어 나오지 못하고 다시 장벽 앞에 선 오마르는 상상도 하지 못했던 비밀과 거짓말에 부딪치게 된다.

간단평

한 남자의 옆모습이 스크린을 가득 채운다. 이내 그 남자의 등 뒤로 보이는 거대한 장벽은 이스라엘 정부가 점령지 요르단강 서안에 테러 공격 차단을 명분으로 건설 중인 구조물이다. 주위를 살피던 남자는 그 장벽을 넘는다. <오마르>는 한 남자의 사랑이야기이자 팔레스타인과 이스라엘의 분쟁이야기이다. 오마르의 사랑은 두 나라의 분쟁으로 인해 영향을 받는다. 오마르가 가장 원하는 것은 나디아와의 행복한 결혼 생활이다. 나디아의 오빠 타렉에게 관계를 고백하고 허락받는 것이 오마르의 가장 큰 관심사다. 하지만 이스라엘 군에게 붙잡힌 오마르가 나디아와 함께 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은 이스라엘의 이중첩자로서 활동하는 것이다. 오마르는 물리적인 장벽 뿐 아니라 적으로 대치한 이스라엘군과 친구들 사이를 아슬아슬하게 넘나든다. 살아남기 위해 그 어느 쪽도 분명하게 선택하지 못하는 오마르는 어느새 탈출구가 없는 좁은 미로에 갇힌다. 그리고 오마르가 지키고자 하는 사랑과 우정은 미로에서 헤매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와해된다. 오마르는 애인과 친구를 직접적으로 앗아간 인물보다 그와 사랑하는 이들 사이에 장벽을 세운 이에게 분노를 표출한다. 오마르가 선택한 복수의 대상이 영화에서 가장 흥미로운 지점이다.

2015년 1월 29일 목요일 | 글_최정인 기자(무비스트)




-이국적인 팔레스타인의 모습.
-대담하고 역동적인 추격 신.
-2014년 이스라엘 공습 이후 중요한 국제 문제로 떠오른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분쟁.
-장편 데뷔작을 훌륭하게 소화해낸 아담 바크리.
-이스라엘 군인에게는 무자비한 테러범인 오마르 일당.
0 )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