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애나 릴리 아미푸르 (Ana Lily Amirpour)
+ / 국적 : 영국
+ 성별 : 여자
 
감 독
2021년 모나리자와 블러드 문 (Mona Lisa and the Blood Moon)
2014년 밤을 걷는 뱀파이어 소녀 (A Girl Walks Home Alone At Night)
각 본
2021년 모나리자와 블러드 문 (Mona Lisa and the Blood Moon)


애나 릴리 아미푸르 감독은 회화, 조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예술적 기반을 다졌고, 영화를 만들기 이전에는 LA에서 아트록 밴드의 베이스 연주자이자 보컬리스트로 활동하며 자신만의 독창적인 예술세계를 구축해왔다. 장편 데뷔작 <밤을 걷는 뱀파이어 소녀>는 2014년 선댄스 영화제에서 첫 선을 보였고, 뉴욕 MoMA의 신인 감독/영화 시리즈의 개막작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도빌 아메리칸 영화제, 시체스 영화제 등 유수의 영화제까지 휩쓸며 장편 영화 데뷔와 동시에 세계적인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이후 선보인 수키 워터하우스와 제이슨 모모아, 키아누 리브스, 짐 캐리가 출연한 두 번째 영화 <더 배드 배치> 역시 2016년 베니스 영화제에서 첫 선을 보인 뒤 독특하고 참신한 스타일로 평단을 사로잡으며 심사위원 특별상을 수상했다. 단 두 작품만에 관객들에게 자신만의 색깔을 확실하게 각인 시킨 애나 릴리 아미푸르 감독은 스타일리시하고 감각적인 비주얼과 음악으로 작품의 매력을 더하는 비주얼리스트의 계보를 이을 감독으로 주목받고 있다.


FILMOGRAPHY
<더 배드 배치>(2016), <밤을 걷는 뱀파이어 소녀>(2014)


0.0 / 10점  

(총 0명 참여)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