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질라>, <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 등의 할리우드 블록버스터를 통해 탁월한 연출 감각을 선보인 가렛 에드워즈 감독. 감독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기 전, 시각 효과 디자이너로 먼저 유명세를 떨쳤던 그는 그 경험을 십분 살려 관객들에게 특별한 영화적 체험을 선사했다. 특히 <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는 89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시각 효과상 부문에 노미네이트된 것은 물론, 다수의 영화제에서 수상하며 특출난 볼거리로 관객들에게 뛰어난 만족감을 전했음을 입증했다.
<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의 세계적인 성공 이후 여러 작품을 제안받았던 가렛 에드워즈 감독은 <크리에이터>의 소재를 떠올린 후 각본가 크리스 웨이츠와 함께 각본을 쓰며 <크리에이터>를 자신의 차기작으로 결정지었다. 이러한 가운데 가렛 에드워즈 감독은 <크리에이터>를 완전히 새로운 작품을 만들어 내기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고민했다. 가렛 에드워즈 감독과 20년 이상 함께 일한 제작자 짐 스펜서는 “<크리에이터>의 모든 장면에 가렛 에드워즈 감독의 에너지와 열정이 넘쳐흐른다. 그는 독보적인 비전과 스타일로 세계관을 설계했다”라는 말로 기대감을 높이며 가렛 에드워즈 감독이 <크리에이터>를 통해 스크린에 펼쳐낼 색다른 세계에 대한 궁금증을 더했다.
또한 가렛 에드워즈 감독은 “‘AI는 진짜인가?’, ‘우리는 AI를 포용해야 하는가, 아니면 파괴해야 하는가?’ 이런 것들이 <크리에이터>의 중심에 자리한 생각이다. 세상이 우리가 <크리에이터>를 통해 다루고자 했던 많은 문제들과 씨름하고 있는 지금, 이 영화를 선보이게 됐다”라며 AI와 관련된 다양한 이슈들이 발생하고 있는 지금, 영화 속에 시기적절한 질문과 메시지를 녹여냈다는 사실을 짐작하게 했다. ‘조슈아’ 역을 맡은 존 데이비드 워싱턴 역시 “가렛 에드워즈 감독은 일반적으로 대규모 액션과 위기감 있는 사건에 의존하는 장르에 인간적인 면을 주입하는 훌륭한 능력이 있다”라는 말로 강한 신뢰감을 표해 눈길을 끈다. 이는 압도적인 블록버스터에 적절하게 드라마를 녹여내 완성도를 높인 가렛 에드워즈 감독의 연출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Filmography 영화_<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2016), <고질라>(2014), <몬스터즈>(2010) 외 다수
수상경력 제43회 새턴 어워즈 SF 영화 부문 최우수 작품상(2017) 제43회 새턴 어워즈 감독상(2017) 제37회 새턴 어워즈 최우수 국제영화상(2011) 제14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부천초이스감독상(장편)(2010) 외 다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