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년에 버라이어티Variety지에 의해 “주목해야 할 10명의 감독들”에 선정되기도 했던 로빈슨 데버 감독은 그해 <우먼 체이서 The Woman Chaser>로 데뷔했으며 샌프란시스코 크로니클San Francisco Chronicle에 의해 “올해의 베스트 10”으로 꼽히기도 했다. 또한 같은 해에 그해 뉴욕필름페스티벌에서 상영된 유일한 미국영화였으며 그해 미국에서 개봉해 평단의 호응을 받았다.
2002년에 아프리카 출신의 저널리스트인 찰스 무데데와 처음으로 공동 각본 작업을 한 <슈퍼 파워 Super Power>는 여배우 제니퍼 제이슨 리의 감독 데뷔작인 <기념 파티 The Anniversary Party>을 제작했던 앤드류 훠위츠Andrew Hurwitz에 의해 제작되고 있는 중이다.
로빈슨 데버는 2000년에 <우먼 체이서>로 극영화 데뷔 이전에 LA의 빌보드 광고물 전문 모델에 대한 다큐멘터리 <안젤린Angelyne>으로 TV에서 상당한 인기를 끌기도 했었는데, 현재는 작업 파트너인 찰스 무데데와 함께 2005년에 시애틀에서 실제로 발생해 악명을 떨쳤던 ‘이넘클로 수간 사건 Enumclaw Horse Sex’과 그 사회적 파장을 추적하는 <숲속에서 In The Forest>(2006)라는 흥미로운 다큐멘터리를 제작중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