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넌드 터커’ 감독의 데뷔작은 천부적인 음악의 재능을 가진 두 자매의 감동적이면서도 비극적인 실화를 다룬 영화 <힐러리와 재키>다. 그 영화로 ‘British Independent Film Award’에서 최우수 작품상, ‘The British Academy for the Alexander Korda Award’에서 최우수 영국 영화상, 이탈리아의 황금 사자상을 거머쥐었다. 또한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의 제작에 참여하며, 폭넓은 분야에 재능을 뽐냈다. 이어 <어린 왕자>의 작가 생텍쥐베리에 대한 90분짜리 극영화 <야간 비행>과 미국의 호러 작가 앤 라이스에 대한 다큐멘터리 <The Vampire’s Life>로 ‘BAFTA’에서 ‘최우수 다큐멘터리상’과 ‘국제에미상’에 노미네이트 되며, 실력파 감독으로 인정받았다.
터커의 TV 참여작들로는 “Naked Sports” 시리즈와 “Football Crazy”등이 있다. 그는 또한 Rover and Carlsberg의 광고 감독으로도 참여를 하였다. Harrow Film School을 졸업하고, 터커는 1989년 BBC 제작팀의 제작 트레이너로 일하다가 1990년에 BBC의 예술 프로그램인 “The Late Show”의 감독을 맡았다.
<아버지를 마지막으로 본 것은 언제입니까?>는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에서 함께 작업한 영국 최고의 배우 ‘콜린 퍼스’와 듬직한 배우 ‘짐 브로드벤트’와 불어 최상의 하모니를 보여주는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지나친 감정에 호소하지도 않고, 자연스럽게 극에 몰입하게 하는 ‘아넌드 터커’의 연출력은 그 동안의 작품들보다 더욱 빛을 내고 있다.
<프로포즈 데이>에서도 상큼 발랄 에이미 아담스와 신예 배우 매튜 구드의 절묘한 캐스팅으로 영화 팬들의 기억에 남을 사랑스러운 로맨틱 커플을 탄생시켰다.
Filmography 감독_<프로포즈 데이>(2010), <레드 라이딩:1983>(2009), <아버지를 마지막으로 본 것은 언제입니까?>(2007), <쇼핑걸>(2005), <힐러리와 재키>(1998), <야간 비행>(1997)
제작_<인센디어리>(2008),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200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