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신정구
+ 성별 : 남자
 
각 본
2005년 작업의 정석 (The Art of Seduction)
각색
2007년 라듸오 데이즈 (Radio Days)
2005년 B형 남자친구 (My Boyfriend is Type-B)


<작업의 정석>은 시트콤 <안녕, 프란체스카>로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신정구 작가의 공식적인 첫번째 시나리오이다. <홍반장..>의 시나리오 작업에도 참여했지만, 그의 이름을 타이틀에 올리지는 못했다. ‘세 친구’ ‘칭찬합시다’ ‘느낌표’ 등의 작가로 참여했고, <두근두근 체인지> <안녕, 프란체스카>로 발군의 재기발랄함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그의 감성이 표출된 첫번째 시나리오 <작업의 정석>은 그 소식만으로도 가슴 벅찬 반가움을 안겨준다.

TV자막으로 언뜻 본 <세 친구> 방송작가 모집 공고를 보고 평생 일기 한번 써본 적 없다는 그는, 밤새워 쓴 대본이 합격했고, 이를 계기로 뒤늦게 방송에 뛰어들어 발군의 재기발랄함을 유감 없이 발휘하고 있는 천생 작가이다. 외모로 승부하는 일 빼곤 안 해본 것 없이 다 해봤다는 화려한 경력(?)의 소유자로, 한때 모 음반 기획사 공채 출신 작곡가로 활동하는 등 음악에도 조예가 깊은 ‘감성맨이다.

<안녕,프란체스카>를 통해 독특한 캐릭터와 아무도 상상하지 못한 재기발랄한 스토리로 시트콤의 큰 반향을 불러 일으켰던 그가 영화 <라듸오데이즈> 시나리오에서도 그 실력을 발휘, 새로운 캐릭터와 차별화된 스토리로 영화계에 또 한번 반향을 예고한다. 입담 좋고 말맛이라면 둘째가라면 서러운 타고난 이야기꾼인 그가 <라듸오데이즈> 각색 작업에 참여하면서 시나리오는 더욱 빛을 발했다. 그러나 신작가는 “다져지고 다져진 대본은 정교한 블록쌓기 같아서 작은 부분 하나 손대기가 솔직히 힘들었다”며 원작의 견고함에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기본기가 충실했던 원작에 재치만점 신정구 작가의 필력이 더해져 보다 코믹하고 유쾌해진 <라듸오데이즈>는 따뜻한 웃음으로 새해를 맞고 싶은 관객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동시에 선사할 것이다.

Filmography
영화_<원탁의 천사>(2006) <작업의 정석>(2005) <B형 남자친구>(2005) <...홍반장>(2004)

시트콤_<안녕, 프란체스카 시즌 1>(2005) <두근두근 체인지>(2004)


0.0 / 10점  

(총 0명 참여)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