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위><폰> 등의 작품에서 안병기 감독과 완벽한 콤비를 이뤘던 조명감독. 기존의 공포영화들이 주로 사용했던 블루 색감을 배제하고 그린과 옐로우 계통의 색감을 사용해 '색다르고 비밀스러운' 공포를 표현해냈다. 또한, 필터를 낀 듯한 부드러운 조명을 사용, 몽환적인 느낌을 만들어내는 데 절대적인 역할을 했다.
2002년 해양액션이란 장르를 처음 도입, 한국 액션영화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던 <블루>에서 ‘수중조명’이란 전무후무한 영역을 개척했던 김계중 조명감독. 이후 <분신사바>를 거쳐, 김호준 감독과 조우했다. 이미 <어린 신부>를 통해 300만 관객의 신화를 창조한 김호준-김계중 콤비. 그들이 다시 뭉친데는 확실한 이유가 있다!
영화_ <어린 신부>(2004) <대한민국 헌법 제1조>/<블루><2003) <단적비연수>(2000) <처녀들의 저녁 식사>(19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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