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3년 미국에서 TV애니메이션 작업을 시작으로 업계에 뛰어든 윤영기 감독은 TV와 영화 쪽에 오랜 경력을 가진 베테랑이다. 미국에서 <배트맨>,<엑스맨>,<이온플럭스> TV애니메이션 및 CF등의 레이아웃과 애니메이션을 담당한 윤영기 감독은 2003년 극장판 <원더풀 데이즈>에 참여하면서 국내 경력을 쌓기 시작한다. 국내 창작 애니메이션 <원더풀 데이즈>와 극장판 <아치와 씨팍>등의 극장판 애니메이션 작업을 통해 아직 미국과 일본처럼 활성화되지 않은 국내 애니메이션 업계에서 의미 있는 작업을 한 윤영기 감독은 최근 온라인 게임 ‘테일즈 위버’ 등의 애니메이션 작업에도 참여했다. 영화 <마법천자문>은 그가 총 연출을 맡은 첫 작품으로 기획부터 스토리, 캐릭터의 방향 및 비주얼 컨셉까지 총 관리하며 수많은 스탭들을 이끌며 <마법천자문>을 기획력 있고 재미를 갖춘 수준 높은 애니메이션으로 완성시켰다.
필모그래피 1993년~1996년 미국 TV애니메이션 <이온플럭스> <배트맨> <엑스맨> 등 레이아웃, 원화 1998년 미국 TV 애니메이션 <고질라> 오프닝 애니메이션 담당(소니 스튜디오) 1999년~2000년 미국 TV애니메이션 <엑스맨> 스토리보드(필름로만 스튜디오) 1999년 미국 혼다 자동차 CF 레이아웃,애니메이션 (ACME Filmworks) 2000년~2003년 극장판<원더풀 데이즈>애니메이션 감독,스토리보드,캐릭터디자인(틴하우스) 2003년 미국 <아바타> 파일럿필름 디자인, 애니메이션 감독(니켈로디언, 틴하우스) 2003년 SF전<Soul of the future> 일러스트 ”Plug in the future” 전시 (서울시립미술관) 2003년 극영화 <내츄럴 시티> 오프닝의 배경디자인,로봇 디자인 2004년 미국 DVD 애니메이션 <리딕 : 다크 퓨리> 레이아웃,원화(유니버설, 디엔에이 프로덕션) 2005년 극장판 <아치와 씨팍> 원화 (제이팀스튜디오) 2005년 넥슨 온라인게임 <테일즈위버> 동영상 애니메이션 감독, 스토리보드 (디알무비) 2006년 미국TV 애니메이션 <배트맨> 스토리보드(워너브러더즈) 2006년 미국 SF만화잡지 <Heavy Metal> 일러스트 <24hour Man part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