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어난 통찰력과 실험정신으로 이름 높은 힙합 뮤지션인 모스 데프는 음악 장르들과 예술 매체를 뛰어넘는 경력을 구축해왔다. 힙합의 황금기에 브루클린에서 자란 그는 다양한 스펙트럼의 예술 자양분을 섭취하며 어린시절을 보냈다. 1996년 <Universal Magnetic>발매 이후, 그는 가장 사랑받는 언더그라운드 힙합 뮤지션이 되었고 곧 미국 힙합계의 대부인 탈리브 퀠리와 공동작업을 하기에 이른다. 그 둘은 블랙스타Black Star라는 그룹을 결성했고 데뷔작인 <Talib Kweli Are... Black Star>는 힙합 최고 명반들 중의 하나가 되었다.
자신의 음악을 통해 열정과 재능을 인정 받은 모스 데프는 2001년 마크 포스터 감독, 할리 베리 주연의 영화 <몬스터 볼>을 통해 스크린에서도 두각을 나타냈다. 이후 <쇼타임> <브라운 슈가> <이탈리안 잡> 등에 출연하며 점차 자신의 스펙트럼을 넓혀갔다. 2004년 케빈 베이컨, 카이라 세드윅 등과 함께 출연한 <더 우드맨>을 통해 비록 조연임에도 불구하고 가장 깊은 인상과 여운을 남기며 최고의 연기를 선보였다는 극찬을 받았다. 또한, 더글러스 애덤스의 세계적인 베스트셀러를 영화화한 화제작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에서 ‘포드’ 역을 맡으며 배우로서의 입지를 굳혔다. 무대와 TV 그리고 스크린까지 넘나들며 가수, 배우, 작가, 디자이너로서의 기량을 한껏 펼치고 있는 모스 데프의 매력은 <비카인드 리와인드>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FILMOGRAPHY <식스틴 블럭>(2006),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2005), <이탈리안 잡>(2003), <몬스터 볼>(200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