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패트릭 타투포우로스 (Patrick Tatopoulos)
+ / 국적 : 미국
+ 성별 : 남자
 
감 독
2009년 언더월드 : 라이칸의 반란 (Underworld : Rise of the Lycans)
미 술
2019년 말레피센트 2 (Maleficent: Mistress of Evil)
2012년 토탈 리콜 (Total Recall)
2004년 아이, 로봇 (I, Robot)
의 상
2000년 배틀필드 (Battlefield Earth : A Saga of the Year 3000)


지난 수십년간 그만의 독특한 색깔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프로덕션 디자인을 비롯해, 분장과 아트 디렉터, 세트 제작과 연출 분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특히 동물을 포함한 각종 괴물 제작에 일가견을 보였는데 <피치 블랙> <인디펜덴스 데이> <다크 시티> <스타 게이트> <고질라> <스튜어트 리틀> 그리고 <수퍼노바>가 있다. <아이, 로봇>은 알렉스 프로야스와 <다크 시티> 이후 두번째 작품이다.
<고질라>에서 그는 고질라를 제작하기 위해 30피트가 넘는 초대형 괴물을 제작했으며, <인디펜덴스 데이>에 나오는 우주인들도 직접 제작했는데, 그가 창조한 우주인들은 타임지의 표지를 장식하기도 했다. 최근 타투포우로스는 <에이리언 vs. 프레데터>의 컨셉 디자인을 맡았으며, <크로니클 오브 리딕>과 <반 헬싱>의 괴물 제작을 맡기도 했다. <언더월드>에 등장했던 늑대와 뱀파이어 디자인을 담당했던 그는 클리브 베이커의 <세인트 시너>에 나왔던 괴물들을 제작하기도 했다. 이후에는 <300: 제국의 부활>,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 <저스티스 리그> 등에 미술 감독으로 참여하며 할리우드의 다양한 SF, 히어로 장르의 시리즈물을 섭렵했다.

<말레피센트 2>에선 곡선으로 어우러진 아름다운 요정 세계와 날카롭고 웅장한 규모의 인간 세계, 숨겨진 요정 종족들의 새로운 세계 등 인물의 상황과 심리 상태를 완벽히 표현한 공간 조성으로 거대한 판타지 세계를 살아 숨쉬는 곳으로 탄생시켰다.


Filmography
<저스티스 리그>(2017),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2016), <300: 제국의 부활>(2014), <토탈 리콜>(2012), <다이 하드 4.0>(2007), <언더월드2: 에볼루션>(2006), <아이, 로봇>(2004) 외 다수


0.0 / 10점  

(총 0명 참여)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