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황수빈
+ / 국적 : 한국
+ 성별 : 여자
 
감 독
2024년 고양이키스 : 당신에게 마음을 여는 순간 (Cat Kiss)


황수빈 감독은 2019년 단편 영화 <벚꽃엔딩>으로 데뷔했다. <벚꽃엔딩>은 잘살아 보고자 노력할수록 빚의 구렁텅이로 빠지는 택시 기사가 형사합의금을 위해 죽음을 앞둔 노인을 치기로 결심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감성적인 제목과 달리 봄이 오기 전 가장 추운 겨울 같은 삶을 그린 작품은 황수빈 감독만의 특유의 섬세하고 부드러운 연출로 자신만의 작품 세계를 구축하며 제1회 코닥 어패럴 단편영화제 특별상을 수상했다.

황수빈 감독의 첫 장편 데뷔작인 <고양이 키스 : 당신에게 마음을 여는 순간>은 고양이를 통해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고 자신의 삶에 색을 찾아가는 힐링 드라마이다. 아내를 잃은 상실의 아픔으로 삶의 의욕을 모두 잃은 채 일상을 살아가는 ‘용희’에게 어느 날 찾아온 고양이와 ‘로언’, 두 낯선 존재를 통해 다양한 감정들을 겪으며 슬픔과 후회, 무기력으로 가득한 시간에서 한 걸음씩 나아갈 수 있는 용기를 얻게 된다. 극 중 ‘용희’의 대사처럼 ‘삶이 어디서 시작됐는지 선택할 순 없지만 어디로 갈지는 선택할 수 있기에, 상처를 극복할 순 없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살아갈 용기를 얻을 수 있음을 말하고 싶었다’는 황수빈 감독. 얼어버린 우리들의 마음에 위로와 진심이 필요한 요즘, 따뜻한 울림과 위안을 선사할 예정이다.

필모그래피
<고양이 키스 : 당신에게 마음을 여는 순간>(2025), <벚꽃엔딩>(2019)


0.0 / 10점  

(총 0명 참여)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