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이한주
+ 생년월일 : 1987년 4월 2일 목요일 / 국적 : 한국
+ 성별 : 남자
 
출 연
2022년 제작
나의 피투성이 연인 (Birth)
건우 역
2021년 제작
평평남녀 (Unboxing Girl)
준설 역
2021년 제작
여섯 개의 밤 (The Layover)
선우 역


이한주는 제18회 부산독립영화제 열 여덟 번째 프로포즈상을 수상한 단편 <오두막>을 통해 스크린에 데뷔했다. 낡은 체육복을 입고 노랑머리를 한 주인공 ‘영한’ 역을 맡아 짧지만 강렬한 인상을 자아냈으며, 단편 <여름내>에서는 한적한 마을을 배경으로 면접을 포기한 ‘호남’을 맡아 방황하는 청춘의 자화상을 그려내며 제20회 부산독립영화제 연기상을 수상했다. 이뿐만 아니라 레슬링 전국체전에 나가고 싶은 주인공의 모습을 담은 단편 <파테르>부터 <아무도 없는>, <둥지>, <세이레>, <소설>, <짝사랑> 등 많은 단편 영화를 통해 다양한 역할을 맡아 매 작품 자신의 존재감을 드러냈다.

이런 가운데 이한주가 <평평남녀>에서 만년대리 디자이너 영블리 ‘영진’의 오피스 생활을 뒤흔드는 낙하산 과장 ‘준설’ 역을 맡아 소심하고 밉지만 미워할 수 없는 캐릭터를 완벽하게 열연해 기대감을 자아낸다. 영화 <나의 피투성이 연인>에서 그는 완벽한 ‘건우’로서 극의 흐름에 따라 충실히 감정선을 구축해 나간다. 그리고 마침내, 서서히 응축된 감정이 폭발하는 후반부 인물의 극적인 변화를 설득력 있는 연기로 표현하며 짙은 여운을 선사한다.


필모그래피
<평평남녀>(2022), 단편 <짝사랑>, 단편 <그 겨울, 나는>, 단편 <소설>(2021), 단편 <세이레>, 단편 <둥지>(2020), 단편 <아무도 없는>, 단편 <사랑의 방식>, 단편 <파테르>(2019), 단편 <여름내>(2017), 단편 <오두막>(2016)


0.0 / 10점  

(총 0명 참여)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