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완다 와이즈는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에 새롭게 등장할 전직 군인이자 넘치는 자신감을 가진 최고의 파일럿 ‘케일라 와츠’로 관객들을 찾아간다. “책을 쓰는 사람이었다면 이 작품에 합류한 경험은 내 인생의 다섯 챕터를 할애해서 쓸 경험이다”라고 작품에 참여하게 된 뜻깊은 소감을 전한 그녀는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을 통해 ‘케일라 와츠’가 가진 본능적 진실성을 그녀만의 연기로 선보였다.
이후 TV, 스크린, 연극 무대로 연기 영역을 넓혔을 뿐만 아니라, 글쓰기, 제작에 이르는 다채로운 행보로 촉망받고 있다. 최근 동명의 원작 소설에 기반한 TV 시리즈 [쓰리 우먼](2024)에서 쉐일린 우들리와 연기 합을 맞췄다. 또한 크리스 파인의 감독 데뷔작 <풀맨>(2024)에서 크리스 파인, 아네트 베닝과 더불어 주연을 맡았다.
<이매지너리>에서 드완다 와이즈는 카리스마가 넘치며 동시에 여리고, 공감력이 뛰어난 입체적인 캐릭터를 자신만의 아우라로 완성해 냈다. 또한 실행 프로듀서로도 참여해 제프 와드로 감독, 제이슨 블룸과 함께 시너지를 높였다.
Filmography 영화_<더 하더 데이 폴><아빠가 되는 중>(2021), <썸원 그레이트>(2019) 외 다수
드라마_[인베이션](2021), [더 트와일라잇 존](2019) 외 다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