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천국보다 낯선(1984, Stranger Than Paradise)
배급사 : (주)영화사 안다미로
수입사 : (주)영화사 안다미로 /

미국이라는 나라에 대해 느끼는 인물들의 각양각색의 감정과 앞으로의 삶. ★★★★☆  koojjh 12.06.23
낯설지만 느낌이 있는 영화 ★★★★  ninetwob 10.02.01
암전도 계속 보니 익숙해진다. 고독, 그리고 이끌림 ★★★★★  gg330 09.01.12



'신세계(The New World)'. 뉴욕 빈민가의 낡은 아파트에 사는 윌리에게 어느 날 사촌 에바가 찾아온다. 갑자기 군식구를 떠맡게 된 윌리는 처음엔 그녀를 성가셔 하지만 10일이 지나 에바가 떠날 무렵이 되자 왠지 모를 아쉬움을 느낀다.

 '1년 후(One Year Later)'. 1년 후 윌리는 친구 에디와 함께 에바를 만나러 클리블랜드로 무작정 떠난다. 괴짜 로티 아주머니와 함께 사는 에바는 핫도그 가게 점원으로 무료한 일상을 보내고 있다. 세 사람은 함께 플로리다로 떠나기로 한다.

 '천국(Paradise)'. 이들의 여정은 개경주에서 윌리와 에디가 가진 돈을 거의 다 날리게 되면서 어긋나기 시작한다. 두 사람이 남은 돈을 털어 경마에서 마지막 승부를 걸고 있을 때 에바는 우연치 않게 큰 돈을 손에 넣는다. 윌리와 에디를 기다리던 에바는 결국 혼자 공항으로 떠나고, 세 사람은 뿔뿔이 흩어진다. 신세계의 꿈을 안고 도착한 에바에게 이 거대한 나라는 뉴욕이건, 클리블랜드건, 플로리다건 간에 쓸쓸하고 황량할 뿐이다.



(총 1명 참여)
paraneon
ㅀㄹ     
2007-04-08 02:18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